자존감 요리편 - 인생을 건강하고 행복하게 요리하는 삶의 치유예술 10인 10색 마음 요리 2
한국푸드표현예술치료협회 전문가 엮음 / 더로드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자존감 요리편 10인 10색 마음요리

뜨거운 여름을 뒤로 하고 선선한 바람이 불어 오는 가을이 다가왔다. 코로나로 몇 년간을 최소한의 외출 활동과 실내 마스크 착용을 준수하며 보내서 일까? 지친 기색이 들어날 때로 들어난 나를 보게 되었다. 주변을 둘러보니 코로나에 걸렸던 이들도 많았고 후유증으로 시달리는 이들도 보였다. 마음 처방전과 그 처방전에 맞추어진 마음건강의 치유가 필요해 보였다.

자존감 요리편(10인 10색 마음요리)은 지친 나를 위해 읽고 도움받기 위한 선택이었다. 난생을 처음 살아보는 코로나 시대에 인생을 건강하고 행복하게 요리하는 삶의 치유예술이라니... 정말이지 딱 필요한 책이라 생각되었다.

이 책은 [푸드표현예술치료]라는 조금은 독특한 마음치료로 건강하고 행복한 나를 위해서 자이존중감을 요리하는 마음성장 레시피가 담겨있다. 푸드표현예술치료 창시자인 김지유 교육학박사를 시작으로 김민용 한국푸드표현예술치료협회 회장, 강민주 철학박사, 곽현숙 마음그린가족상담코칭센터장, 이경숙 교육심리학박사, 이정민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심리상담센터장, 최진태 교육학박사, 한명희 한국푸드표현예술치료협회 다문화분과위원장, 한은혜 한국푸드표현예술치료협회 이사, 홍헐렌송귀 한국푸드표현예술치료협회 이사가 공저했다.
도서출판 더로드에서 출판하였다.

푸드표현예술치료는 상당히 독특하다. 아니 어쩌면 특별할 것도 없는 식재료를 통해서 표현하는 것인데... 나의 내면을 들여다볼 수 있다는 것이 새롭기도 했다. 한 명 한 명의 글을 읽을 때마다 글 속에 전해지는 사연이 치유되는 과정을 보며 언젠가는 이 특별한 마음성장 레시피를 활용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지나고보니 어떤날 도마 위의 식재료를 보며 아름답다고 느낀 적이 있었다. 이 책에는 한 가지 사례가 끝나면 셀프 테라피를 위한 자기 성찰적 질문을 해볼 수 있도록 담아 주었다. 이 부분의 질문들에 답을 해보면서 해보는 것도 좋겠다.
누구에게나 털어놓기 힘든 마음 한 켠이 있을 것이다. 그런 마음 한 켠의 치유를 위해서 용기 내어 시도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이 리뷰는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했음에 지극히 주관적일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