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레벨의 탄생 - 좋은 관리자에서 탁월한 경영자로
데이비드 푸비니 지음, 안종희 옮김 / 더퀘스트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C레벨의 탄생

리더가 된다는 것은 큰 책임감도 필요하겠지만 그보다 앞서서 리더의 자리에 오르기 위해서 갖추어야할 실력과 역량이 필요할 것이다.

이 책은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 조직행동학 교수이자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의 임원 교육을 위한 선도적인 전문서비스 회사 및 인수 합병 프로그램의 공동 리더인 데이비드 푸비니의 책이다.
그는 이 책에서 리더로서 성공하기 위해서 기본적으로 필요한 리더십 원칙은 물론이며 리더가 되면 일상적으로 맞닥뜨리게 되는 다양한 도전까지도 포함하여 리더에게 꼭 필요한 것들을 알려주고 있다.

도서출판 더퀘스트에서 출판하였다.

C레벨... 가정을 꾸미고 육아를 시작하면서 원하지 않았던 경력 단저녀의 생활을 등떠밀려 선택 할 수 밖에 없었던 나는 C레벨이 다소 낯설게 느껴졌다.
혹시라도 나같은 이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서 C레벨에 대하여 간략하게 찾아보았다. C레벨 하면 보통 CEO를 떠올리는데...
CEO, CFO, CTO, COO, CIO... 등등 분야별 최고 임원 직책을 의미 한다고 한다.

이 책에는 총15장의 구성을 통해서 신임CEO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14가지 지실과 배워두어야 할 내용을 담고 있다.
실행 계획과 핵심 경영진을 준비한 상태에서 취임해야 하는 이유와 시간을 활용하는 방법, 진실을 알기 힘든 CEO의 자리에서 나쁜 뉴스를 적극 권하고 환영하는 자세의 정보 수집 능력을 키워가는 법, 이해관계자들의 요구에 쉽게 압도 당하지 않고 적응해 가는 법, 핵심 경영진의 교체로 변화의 동력을 만들어야 하는 상황을 올바르게 변화 관리하여 성공으로 나아가기 위한 최선책으로 이끌어 가는 법등의 총 15가지의 실질적인 리더십 스킬을 전한다.

CEO라면 꼭 읽어봐야할 필독서로 권해보며 아직은 멀게 느껴지는 C레벨 이지만 C레벨을 꿈꾼다면 꼭 읽어볼 것을 권해본다.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는 전과달리 1인 경영의 다양한 직업들을 새롭게 맞이하고 있다. 이런 시대에 이 책은 우리들에게 꼭 필요한 지식을 전해 주고 있다.


이 리뷰는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했음에 지극히 주관적일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