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 때문이야 맑은아이 12
신현경 지음, 이갑규 그림 / 맑은물 / 2022년 7월
평점 :
품절


[서평] 아빠 때문이야

아이들을 키우면서 부모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들어봄직한 말[때문이야~] 그 말 속에 아이의 마음을 읽는 것은 쉽지않겠지만 다가오는 미안함과 나를 누르는 죄책감으로 묵직했던 기억이 떠오른다.
그림책을 좋아하는 나는 지금도 아이들에게 그림책을 읽어주곤 하는데... 그림책 강사로 활동을 시작한 최근에는 더욱 신간 그림책이 궁금해졌다.

이 책은 오랫동안 어린이잡지를 만들다가 동화작가가 된 신현경 작가의 책이다. 서울에서 태어나 그림을 전공하고 현재 유쾌한 아이디어가 반짝이는 그림책을 만들기 위해 꾸준히 노력 중인 이갑규 그림의 책이다.
도서출판 맑은물에서 출판하였다.

어느날 긴팔원숭이가 새로 이사를 하고 그곳에서 거미원숭이, 안경원숭이, 양털원숭이와 함께 친구가 되어 술래잡기를 한다.
이렇게 신나는 술래잡기로 즐거운 어느날 비가 내리고 그날도 술래잡기를 하던 긴팔원숭이는 빗물에 미끄러워진 나뭇가지에서 그만 추락하고 만다.
다행히 긴팔원숭이는 다치지는 않았지만 이후로 술래잡기가 싫어졌다. 비에 흠뻑 젖어서 집으로 돌아가고 아빠에게 이 모든 것이 아빠때문이라고 ... 퉁명스럽게 말한다.
이 책은 들키기 싫은 아이들의 속마음을 어떻게 친구들에게 잘 표현할 수 있을지 ... 그림책으로 표현해준 책으로 아이들과 함께 읽고 생각하는 시간을 갖기에 좋은 책이다.
그림을 보는 재미도 즐겁다.
수채화 같기도하고 컴퓨터 그림? 같기도한 책의 그림에서 그린이의 연륜이 느껴진다.
따뜻한 결말의 이야기가 보는 이들로 하여금 미소 짓게 하는 책이다.
속마음 표현에 힘들어하는 아이들이나 표현이 짧은 아이들과 함께 읽어보면 더욱 좋을 것 같다.

* 이 리뷰는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했음에 지극히 주관적일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