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쉬운 하고 싶은 일 찾는 법 - 인생의 막막함에서 해방되는 자기이해 방식
야기 짐페이 지음, 장혜영 옮김 / ㈜소미미디어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세상에서 가장 쉬운 하고 싶은 일 찾는 법

하고 싶은 일을 직업으로 갖는다는 것은 어찌보면 당연한 일임에도 주변을 둘러보면 많은 이들이 하고 싶은 일을 찾지 못하고 있음을 느낀다. 세바시 였던가? 강연자가 방청객들에게 어느 TV 프로그램에서 전공이 직업 이신 분들 손을 들어 달라고 했을 때 반도 되지않는 적은 수가 손을 드는 것을 보고 놀랐던 적이있었다.
어찌 생각해보면 반백의 우리 시대에는 직업에 대한 사전 지식도 부족했고 적성보다 점수가 우선시 되었던 입시였으니 그럴 수 있겠다고 ... 그런데 현대에도 마찬가지라니...
자신을 모르는 것인지 아니면 자본주의 세상에서 돈을 따라 직업을 찾는 것인지...

어쩌다보니 경력단절녀가 되어버렸지만 지금이라도 다시 사회로 나가고 싶은 꿈을 꾼다. 그리고 늦었다고 생각할 때의 시작이 가장 빠른 때가 되리라 생각하며 다시 시작되는 사회의 첫발을 뗀다. 내가 나를 찾기까지 쉽지않았지만 그래도 이 선택이 맞는지 다시 한번 검토해 보고 싶었다.

이 책은 와세다 대학교 졸업 후 진짜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찾기 위해 독자적으로 '자기 이해'에 대한 연구를 하고 그 방법을 공유하고자 노력한 야기 짐페이대표의 책이다.
이화여대 물리학과를 졸업하고 일본 가와이주쿠 국제 일본어학교를 졸업한 후 일본어 전문 번역가로 활동중인 장혜영 전문 번역가가 옮겼다.
도서출판 소미미디어에서 출판하였다.

현재의 직업을 갖고 있으나 이 길이 맞는지 고민이 되는 이, 내가 어떤 일을 하고 싶은지 막연한 이, 어떤 직업을 갖아야할지 고민되는 이라면 이 책을 꼼꼼히 살펴보라고 권해본다. 자신을 더욱 이해하면 그 길이 더 구체적으로 다가올 것이다.
하고 싶은 일을 찾았지만 현실에서 경제적인 쪼들림이 있다면 그것역시 고민이 아닐 수 없다. 이 책은 이러한 고민들을 함께 생각하고 올바로 풀어낼 수 있는 해결책을 제시해 준다.
이 책이 전하는 체계적인 구성을 통한 진정한 자기이해방식으로 하고 싶은 일을 찾을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총8챕터의 구성으로 하고 싶은 일 찾기를 방해하는 5가지의 오해에서부터 왜 우리는 헤매는 건지...자기이해 방식의 규칙을 알려주며 지속적으로 동기부여를 자극하고 진짜 가치관을 알고 가치관 마인드맵을 만들어 사고를 정리하며 진정한 직업을 찾고 진정 내가 하고 싶은 일을 정하고 나답게 사는 방법을 알려준다.

시각적으로도 잘 정리된 책으로 저자가 전달하고자 하는 바를 쉽게 익히며 자신을 이해할 수 있도록 편하게 이끌어 준다.

하고 싶은 일을 하며 인생은 살면 살수록 더 즐겁다는 것을 직접 보여달라는 저자의 글에서 용기내어 다시 사회로 첫발걸음을 떼어본다.

이 리뷰는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했음에 지극히 주관적일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