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텝스 청해 - 출제기관 공식 기출문제 & 기출변형문제 수록 뉴텝스 고득점 필수 기본서 시원스쿨 텝스
시원스쿨 어학연구소.이승혜 지음 / 시원스쿨LAB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시원스쿨 뉴텝스 청해

시원스쿨 뉴텝스로 모든 텝스준비를 하기로 했다. 기출문제를 학습할 수 있으며 뉴텝스고득점 필수 기본서라는 표지의 글이 마음에 들었다.
뉴텝스를 아직 한번도 응시해 보지 않았기 때문에 기출문제가 필요했고 기출문제를 모두 접할 수는 없었기 때문에 기출문제와 기출변형문제를 수록한 책이기에 필요성을 느꼈다.
청해였기 때문에 기출문제도 중요했지만 시험장과 똑같은 환경으로 실제 시험 성우가 100% 녹음한 MP3 음원이라는 점도 마음에 들었다.
첫시험을 아직 신청도 안하고 치뤄보지도 못했기 때문에 실제 기출문제로 시험과 같은 환경의 경험이 필요했다.

이 책은 기출문제 빅데이터분석을 통해 빠른 고득점이 가능하고 최신의 출제 경향을 정확하게 반영한 학습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는 시원스쿨어학연구소와 시원시쿨 LAB 텝스 대표강사인 이승혜 강사가 공동으로 쓴 책이다.
도서출판 시원스쿨랩에서 출판하였다.

텝스에 대해서 간략하게 살펴보면 텝스는 서울대학교 언어교육원에서 개발하고 TE관리위원회가 주관하는 국가 공인 영어 시험이다. 텝스는 청해와 어휘ㆍ문법, 독해로 청해 40분, 어휘ㆍ문법 25분, 독해 40분의 시험 시간 동안에 각각 240점, 120점, 240점 을 만점으로 총 105분 동안억 600점 만점에 도전하는 시험이다.
텝스 응시료는 2021년 11월을 기준으로 정기 접수할때에는 42000원의 응시료를 내고 접수할 수 있고 추가 접수를 할 경우에는 45000원의 응시료로 접수할 수 있다.
시험 당일날 준비물로는 신분증, 아날로그 시계, 수험표, 컴퓨터용 사인펜과 화이트가 필요하다.

영어의 경우 개인적으로 나는 듣기가 독해보다 약해서 이 책을 가장 늦게 펼쳐보게 되었다. 어찌보면 모순인데 가장 약하다보니 가장 늦게 펼쳐보게 되었다. 처음에 독해를 잡으면 자신감이 팍팍 떨어질 것 같은 불안감의 작용이라고나 할까?
또한 그 만큼 책의 두께도 걱정되었는데...... 이 책은 절반은 문제이고 나머지 절반은 정답및 해설이다. 다행이다.
질리지않고 이쯤은 꾸역꾸역 풀어 볼 수 있겠다는 묘한 자신감이 생긴다.

영어에 아직도 익숙하지 않은 나에게...... 이 책은 해설서가 아닌 교재 뒷부분에 그러니까 PART의 뒷부분에 빈출표현이 있는 구성이 매우 도움이 되었다.
듣기에 조금 더 자신감을 갖고 꾸준히 할 수 있도록 끝까지 꼼꼼히 잘 살펴봐야겠다.
올해의 마지막 시험은 첫도전을 해보고 싶다.

이 리뷰는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했음에 지극히 주관적일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