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명 따위 엉덩이를 걷어차 버려! - 내 인생은 어쨌거나 마이웨이니까
안드레아 오언 지음, 임가영 옮김 / 홍익출판미디어그룹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운명따위 엉덩이를 걷어차버려!

만약 내삶에서 삶을 가로막는 것들이 있다면 어떻게 할까? 이 질문을 스스로에게 던지고 짧은 시간동안에도 다양한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내삶에서 삶을 가로 막는 것들에 대해 생각해 보았다. 내 노력으로 극복 가능했던 것들은 삶을 가로 막는다고 까지 표현하지 않았을 것 같으니......만약 내삶을 가로 막는 것이 있다면...... 이건 분명 극복 불가능으로 판단하고 그저 운명으로 받아들여야할까? 관점을 바꾸어서 긍정으로 노력했을까? 어렵다. 그러나, 확실한건 삶에서 한번쯤은 누구에게나 작게든 크게든 삶을 가로 막는 일은 발생할 수 있으며 그 운명에 맞서 싸우기는 버거울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어쩌면 내성적이고 소심한 나라면 노력에 노력을 거듭하다가 그냥 두손두발 들고 물러날 수도 있을 것 같았다.

이 책 [운명따의 엉덩이를 걷어차버려!]는 커뮤니케이션 분야 최고 전문가인 CTI 인증 코치이며 아마존 자기계발 분야 베스트셀러 작가인 안드레아 오언의 책이다.
전남대학교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하고 서울외국어대학원대학교 통번역대학원을 졸업한 임가영 번역가가 옮겼다.
도서출판 갑우문화사에서 제작하고 (주)홍익출판미디어그룹에서 출판하였다.

머뭇거리고, 포기하고, 결국엔 도망치는 습관에 길들여진 당신에게 이 책은 벼락같은 깨달음을 줄 것이다.

표지의 윗쪽에는 다섯마리의 동물들이 바라보고 있다. 그리고 표지 아랫쪽에는 동물 다섯마리가 모두 뒷모습으로 있다. [운명따위 엉덩이를 걷어차버려!!] 라는 책제목을 실천하고픈 충동이 느껴진다. 들어가는 말에서 부터 저자는 특별함으로 다가온다.
[당신이 가진 것들 중에서 가장 소중한 건 바로 당신이다.]
저자는 말한다.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스스로 원하는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다는 한 스푼의 믿음이 필요하다고......

내 인생을 끝내주게 멋진 존재감으로 살고 싶다면 스스로 책임진다는 것을 기억하고 지금 나의 상황을 객관적으로 파악하고 긍정적인 생각과 믿음을 갖고 즐거운 기분으로 도전의식을 갖고 의욕적으로 내가 선택한 목표를 하나하나 성취해 가는 것이다. 결코 안전지대에서는 얻을 수 없는 법, 나를 믿고 내가 도전해서 성취하는 삶을 살도록 내 존재감이 더해질 것이다. 삶을 당당하게 사는 법...... 진행한 나를 찾아서 타인의 눈치보다 나를 돌아보고 나를 찾아 나를 긍정적으로 발전시켜가며 한발한발 내가 진정 원하는 내 삶을 만들어 가는 것 ...... 내 행복이 바로 내 안에 있다. 내 인생을 더이상 남에게 평가 받는 것에 휘둘리지말고 내 삶을 온전히 내가 원하는대로 이루어가는 것 그 진정한 나를 위한 행복이 내안에 있다. 바로 지금부터 나를 진정으로 안아주고 나에게 할 수 있다 용기를 주며 하나하나 내가 원하는 목표에 맞춰 성취해 가보자. 나는 할 수 있다. 내 안의 어긋난 방어를 던져버리고 내 안에 진정 원하는 것들로 하나하나 내 삶을 채워나아갈 수 있다.
조금은 힘들지 몰라도 ...... 아니 어쩌면......힘든 만큼 더 성취감은 크게 얻을 수 있을테니까......

다른 사람의 평가에 두려워하며 내 삶의 에너지를 낭비하지 말자 왜냐하면 나를 위해 노력하기에도 삶은 짧다!! 자 이제 운명따위는 걷아차버리고 내 안의 진정한 나를 깨워서 내가 이루어가는 내 삶의 기쁨을 선택해 보기로 해야겠다.

이 책은 당당하고 힘이 있다. 삶의 긍정적 지혜를 주고 삶의 방향성에 대한 깨달음을 준다. 이런 긍정에너지의 책이 심지어 재미있다. 저자의 글 속에서 느껴지는 힘은 저자의 힘듦 속 극복에서 얻은 에너지이기에 저자의 글은 더욱 설득적이고 힘이 있다. 저자는 이 긍정적인 에너지를 독자들에게 나누어 주고 싶은 마음에 이 글을 썼으리라......

당당한 저자의 힘있고 재미있는 글속에서 진정한 나를 찾는 나를 돌아보지 않을 수 없었다. 저자에게 감사함을 전해본다.


이 리뷰는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했음에 지극히 주관적일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