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해커스 공인중개사 출제예상문제집 1차 민법 및 민사특별법 - 제 32회 공인중개사 1차 시험 대비ㅣ기출지문 빈칸노트 제공 2021 해커스 공인중개사 출제예상문제집
채희대.해커스 공인중개사시험 연구소 지음 / 해커스공인중개사 / 2021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서평] 해커스 공인중개사 출제예상문제집 1차 민법 및 민사특별법


부동산에 대한 관심사는 늘 지속적이고 우리의 삶과 밀접한 관련이 있음은 아무도 부인하지 못할 것이다. 정부의 부동산 정책이 나올 때 마다 정부의 예측과 달리 수도권 아파트값은 고공행진을 하고 있으며 이제는 수도권 뿐만이 아닌 그 외의 지역에서도 부동산값의 상승이 현실로 다가오고 있다.
정부가 내놓는 정책이 해마다 바뀌고 바뀐 정책 속에서 허점을 이용한 부동산투자는 지속되어 가고 있다.

공인중개사시험은 연령 제한도 없고 개업도 할 수 있다는 장점과 지속적으로 부동산의 거래가 이루어지는 삶 속에서 해가 거듭될 수록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런 이유에서인지 시험은 어려워지는 듯 하다. 방대한 양의 공인중개사 시험 범위를 모두 학습하기란 쉽지 않아 보였다.

[ 해커스 ] 영어? 과목이 떠올랐었는데 이번에는 공인중개사 출제예상문제집을 선택해 보았다. 공인중개사 시험 1차 과목은 총 2과목으로 부동산학개론과 민법 및 민사특별법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민법이 나에게는 어렵게 느껴졌다.
민법 자체가 워낙 양이 많기도 하지만 부동산에 관계된 민법과 민사특별법은 이해하고 암기하기가 쉽지 않았다. 그렇다고 무턱대고 모든 민사특별법을 암기할 시간도 부족하게 느껴졌다.

이 책은 부동산 공인중개사1차 과목인 민법과 민사특별법을 3주 완성 학습을 목표로 이루어져있다. 1주차 부터 3주차까지 포인트와 학습양까지 1회독 할 수 있도록 학습계획표도 함께 수록해주었다. 꾸준히 계획표대로 학습해 간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 같다.
시험에 나오는 포인트 91개 한눈에 보기는 많은 양의 민법과 민사특별법 중에서 그 포인트만을 다룬 것으로 단기간의 학습 효과를 얻기에 좋은 구성이었다. 출제비중분석을 통해서 7개년 평균 출제비중으로 분석하여 각 장별 평균 문제 수를 알려주고 그에 맞는 학습문제를 담아주었다.

이제 다음달이면 다가오는 온라인 접수를 시작으로 10월에 있을 공인중개사 1차 시험을 준비해본다. 짧은 기간 밖에 주어지지않은 까닭에 이 책으로 꼼꼼하게 살피고 좋은 결과를 얻었으면 좋겠다.
한페이지에 2~3문제가 수록되어 있어서 보기에도 편하고 여유로웠고 책두께도 적당해서 가방에 들고 다니기에도 무리되지 않았다.

짧은 기간의 준비이지만 올해 시험에서 좋은 결과를 얻고자 열심히 살펴봐야겠다.


이 리뷰는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했음에 지극히 주관적일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