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케팅 : 실전 마케팅 & 퍼스널브랜딩
오두환 지음 / 대한출판사 / 2021년 7월
평점 :
[서평] 오케팅
누구나 꿈꾸는 삶, 겅제적 자유를 누리며 자신이 하고 싶은 일에 몰두하고 자신이 열망하는 삶을 살아가는 것......
그러나, 모두의 이상인 이러한 삶을 현실로 일구어내어 삶을 사는 이는 보기 드물다....... 왜 그럴까?
하루 종일 내가 보고 싶은 책만보고 내가 듣고 싶은 음악에 심취해서 들으며 뜨개질을 하고 그림을 그리는 삶......
저자역시도 나와 비슷하게 종일 책만 보고 돈걱정 없이 살고 싶었다고 한다. 그리고, 내가 이 책을 읽고 있으니 저자 오두환작가는 그 꿈을 실현시켰고 유지 중이리라 생각된다. 그런 그의 이야기가 궁금해졌다.
지방대 낙제생, 무 스펙 백수, 초짜 신입, 반지하 세입자, 실직자 였었다는 그가 상위 5%도 아닌 상위 1% 부자가 되었다니 ......
그 특별한 전략이 배우고 싶었다.
이 책은 [광고의 8원칙], [오케팅]이라는 마케팅 전략과 브랜드 평가 시스템 등을 최초로 개발하여 특허로 출원하고 해당 분야에 독보적인 입지를 확보한 오두환 작가의책이다.
도서출판 대한출판사에서 출판하였다.
[오케팅]이라는 낯설은 단어가 눈에 탁!! 들어왔다.
새로운 마케팅 전략이라는 오케팅은 알파벳과 마케팅을 합성한 말로 Oketing? O는 OK 👌 를 뜻으로 의미와 순환의 의미를 담고 있는 단어다. 이 책 오케팅은 자신을 포장하는 마케팅과 알리는 광고를 1대1로 담아서 오케팅을 통해서 상위 5%의 부자로 진입하는 방법을 담고 있다.
여기에서 부자란? 그냥 돈이 많은 사람이 아니라 경제적 자유를 지닌 여유로움을 갖은 이를 뜻한다. 그러니까 돈이 아무리 많아도 그 삶에 일로 인한 바쁨이 채워진 이라면 결코 부자일 수가 없다. 저자는 조금 더 적게 벌더라도 경제적 자유를 누리며 일에 치이지않고 여유로운 삶을 즐길 줄 아는 잘사는 사람을 부자로 말한다. 어떻게 실현시켰을까?
저자가 살면서 가장 많이들은 말이 " 미친놈아, 그게 될 것 같아?" 였다니...... 저자가 전하는 말이 더욱 궁금해졌다.
"절대 스스로 한정 짓고 낙심하지 마라."는 그의 글에서 그만의 의지와 방법을 볼 수 있었다. 한계점을 세우고 낙심하는 것은 결코 자신을 위한 배려가 아님을 ...... 저자는 저자가 보여주고자 하고 알려주고자 하는 것을 쉽게 차근차근 풀어서 조금씩 전해 주었다.
저자는 자신의 책을 출간하기 위해서 자신이 출판사를 고르고 자신이 고른 출판사에 자신만의 깊은 인상을 남기는 마케팅으로 다가갔지만 결과는 실패였다. 이 후로 저자는 본인이 직접 출판사를 설립하고 본인이 출간을 거절당했을 때를 떠올리며 직원들이 성심껏 원고를 검토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자는 출판사가 거절해도 멈춰서지않고 자신이 출판사를 차리고 자신과 비슷한 이에게 도움을 주고자 한다.
저자는 누가 봐도 미쳤다고 할 만한 큰 뜻을 갖고 대의를 위해서 나아가며 비전을 세우라고 말한다. 그것이 왜 세상에 존재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심도있게 고민하라고 조언한다.
저자를 이 책에 앞서서 베스트셀러작가로 만들어준 광고의 8원칙은 바라보게 하고, 다가오게 하고, 생각하게 하고, 필요하게 하고, 소망하게 하고, 구매하게 하고, 만족하게 하고, 전파하게 하는 것이었다. 이 원칙을 보고 있으니 그의 삶이 이 원칙에 맞춘 것으로 증명되어지고 있다는 것을 느낀다.
현대는 자기 PR 시대라고 했던가?
광고의 8원칙에 따른 적용으로 자신을 오케팅 한다면 어떨까?
혹시라도 성공하지 못했다면 스스로 한정 짓고 낙심하기 보다는 한발 더 나아가 더 큰뜻을 품고 비전을 세우는 것은 어떨까? 지금 자신의 한계에 부딪혔다는 느낌이 든다면 이 책은 그 한계를 다른 관점으로 받아들이고 나의 장점으로 나아가는 길을 안내해 줄 것이다.
이 리뷰는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했음에 지극히 주관적일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