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해커스 공인중개사 1차 기출문제집 - 1차 부동산학개론, 민법 및 민사특별법ㅣ2021 공인중개사 1차 시험 대비 2021 해커스 공인중개사 기출문제집
신관식 외 지음 / 해커스공인중개사 / 2021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서평] 해커스 공인중개사 1차 기출문제집

2021 최신개정판 해커스 공인중개사 기출문제집으로 이번 다가오는 공인중개사 1차 시험을 준비해 보기로 했다.
이 교재는 최근 3개년을 출제비중 및 장별 기출문제 수를 한눈에 보고 분석하기 쉽도록 그래프로 그려 준 것이 좋았다. 공인중개사 시험은 워낙 많은 양의 학습을 해야하기 때문에 전략적으로 출제비중이 높은 문제를 파악하고 그 부분을 집중하여 학습하는 것도 좋다는 판단에서 였다.
필수 기출문제는 7개년 기출문제 중 출제가능성이 높은 문제를 엄선하여 수록하여서 수험생들이 시간을 잘 활용해서 보다 편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그리고, 톺아보기!!
샅샅이 더듬어 뒤지면서 찾아보다라는 순우리말 뜻을 알고 그 부분을 더 집중해서 이해할 수 있어서 좋은 코너였다.

공인중개사 시험 1차는 2과목으로 부동산학개론과 민법 및 민사특별법으로 과목당 40문제에 총 100분의 시험시간을 준다. 즉, 100분 동안에 80문제를 풀 수 있는 스피드를 연습해 놓을 필요성이 있다. 물론 만점을 맞아야만 합격하는 것은 아니다. 공인중개사 시험도 100점 만점에 매 과목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 득점하면 합격을 할 수 있다.
언뜻 보면 쉽게 느껴지지만 매해마다의 합격자 수를 보면 꼭 쉬운건 아니다. 그렇기에 지금부터라도 학습계획을 철저히 하여 시험에 임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늘 그렇듯 생각은 앞서고 실천은 힘든 것이기에 계획적으로 학습 시간을 확보하고 꾸준히 실천해내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든다. 이 책에는 그 계획을 기록하고 확인할 수 있도록 자기주도 학습계획표를 담아주었다. 잘 활용하면 좋은 합격의 지름길이 되어 줄 것이라 생각된다.

법을 학습하고 있음에도 나에게 민법은 참 어렵다고 느껴진다.
민법 및 민사특별법은 도무지 어찌 학습해야할지 방향을 잡지 못하는 나이기에 기출문제는 매우 중요하게 느껴진다. 그런 까닭에 7개년 평균 민법 및 민사특별법의 문제 분석표는 유용하게 느껴진다.
그리고, 수험대책으로 1편, 2편, 3편, 4편을 담아 주었는데 이제야 좀 감을 잡을 수 있겠다는 느낌이 든다.

이 리뷰는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했음에 지극히 주관적일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