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생의 해답 - 어떻게 잃어버린 삶의 방향을 되찾을 것인가
체이스 자비스 지음, 김잔디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20년 11월
평점 :
절판
[서평] 인생의 해답
인생에 있어서 무엇이 정답이라고 이야기하는 사람은 흔치 않을 것이다. 아니 아마 없을 것이다. 그러나, 인생에 있어 해답이 있다면 그 인생의 해답을 통해서 조언을 듣고 내 삶을 더 발전적으로 살아가고 싶은 소망은 누구나 갖고 있지 않을까?
나역시 그렇다. 그런 이유로 <어떻게 잃어버린 삶의 방향을 되찾을 것인가?> 라는 표지의 글은 질문처럼 느껴졌고 <인생의 해답>이라는 제목은 눈에 쏙 들어왔다.
이 책은 세계 최고의 사진작가이자 사진, 영상, 창업에 대해 교육하는 온라인 교육플랫폼 기업 크리에이티브라이브의 공동 창업자이며 <허핑턴 포스트>가 선정한 가장 영향력 있는 사진작가인 체이스 자비스의 책이다.
도서출판 비즈니스북스에서 출판하였다.
이 책은 책머리에 5페이지, 프롤로그가 19페이지로 책을 읽기 전 단계가 잘 안내되어 있다. 작가의 세심함? 이라고 느껴진다.
에필로그 역시 10페이지로 짧지는 않다.
총 4Part의 구성으로 된 책으로 나에 대해서 알고 받아들이고 주어진 조건을 인식하여 나의 창조성을 찾아서 삶을 주도적으로 나아가는 것을 조언한다. 그리고, 그 길이 결코 순탄하지만은 않을 수도 있지만 완벽하지 않아도 헛되지 않다는 조금은 색다르고 특별한 조언으로 다가온다.
삶을 통해서 익숙한 나를 안다는 것은 생각만큼 쉬운 일은 아니었다. 살아온 날이 많다면 더 많이 나에 대해서 알것 같지만 결코 그렇지도 않았다. 내 내면의 소리에 귀기울이고 나의 창조성을 찾아서 무한히 솟아나는 그 원천을 에너지 삼아서 매일을 살아간다면 ...... 그러나, 평범한 내가 이런 삶이 가능할까? 라는 의문이 들었고 그 순간 저자는 당신은 완전히 억눌려 있기에 그렇다라고 망설임없이 이야기한다. 두려움도 재능이고 소중한 본능이라는 저자의 글은 저자 특유의 강렬하지만 세심한 이끌림으로 다가왔다. 나에 대한 분석에서 지금의 나를 바라보며 꾸준히 조금씩 달라져 갈 수 있으며 세상의 기준에 얽매이지 않고 당당한 즐거움으로 살아가는 나......
목표를 두고 나의 습관을 재정비하며 나를 점검하는 꼼꼼한 배려까지.....
이 책은 현재의 삶에서 나를 찾지 못한 이들에게 소중한 울림으로 다가갈 것이다. 저자가 이야기하는 인생의 해답은 창조성이다. 누구나 창조적인 사람으로 태어나지만 결코 창조적으로 모두가 살아가는 삶이 아닌 세상 속에서 값진 깨달음을 얻을 수 있는 책이다.
이 리뷰는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했음에 지극히 주관적일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