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팅 -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반드시 가져야 할 능력
조인우 지음 / 한국경제신문i / 2020년 10월
평점 :
절판


[서평] 크리에이팅


100세 시대를 넘어서 120세 시대를 살아간다는 요즈음.....
코로나로 발목이 묶인 것처럼 감금아닌 감금생활을 하고 있다. 감금이라고 하면 좀 과하고 최소한의 외출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 중이다. 이렇게 2020년은 느낌도 없이 지나고 있다. 나를 위한 준비가 필요했다.

이 책은 어릴 적 왕이 되고 싶은 꿈을 이루기 위해서 2018년 CLAS라는 회사의 창업군주가 되어 전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을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 인스타그램 , 아프리카 티비, 틱톡 과 같은 플랫폼을 통해 소통하는 방법을 나누고 있는 조인우 대표의 책이다.
도서출판 한국경제신문i에서 출판하였다.

저자는 창업을 따라만해서는 망한다고 강하게 어필하고 있다.
무조건 성공한 사람을 따라하면 얻는 것이 있을지라도 그것을 지켜낼 수가 없음을 말한다. 세상은 진짜를 원하기에 진짜 같은 가짜에게는 금방 질린다는 것이다.
즉, 자신의 색을 찾고 기업가적인 마인드로 결과를 바라보며 크리에이팅 하는 것이다. 자신을 크리에이팅으로 걸어다니는 기업이라는 생각으로 시작하라는 것이다.

창업보다는 크리에이팅을 하라는 저자는 세상이 내 생각보다 빠르게 변화하는 것을 알고 젊은 꼰대가 되지 않기 위해서 구시대적인 발상에 갇히지 않으려고 꾸준히 노력해야함을 전한다. 물건을 팔 때에도 내가 받아도 좋은 선물이라고 느껴질 때에 파는 것이라고 전해준다. 그리고, 그 물건 역시 알려야 팔린다는 것이다. 다양한 곳에서 내 물건을 알리는 것도 능력이 되는 것이다. 잠재력은 작은 것부터라는 저자는 우리에게 방향성을 제시해준다. 작은 성취로 크리에이팅하라는 저자는 당신의 잠재력은 가장 쉬운 것에서 나온다고 우리에게 알려준다.

이 세상에 나 자신은 단 한 사람뿐이기에 나는 특별하다는 것을 저자는 이끌어 주고 있다.

저자는 예를 들어 우리에게 쉽고 편한 이해로 다가온다. 저자의 설득력은 긍정의 힘으로 우리에게 다가온다.

저자는 크리에이팅으로 투자를 하라고 알려준다. 지금 시대에는 크리에이팅해야 한다고 말한다. 스스로의 힘으로 이끌어갈 시대라는 그는 배우는 시간의 질을 올리고 세상에서 오는 크고 작은 변화를 예민하게 받아들이고 크리에이팅하라고 알려준다.
꿈을 내 삶과 분리하지 말고 내 삶을 꼼과 일치시켜 모든 순간을 꿈으로 이루어가는 과정으로 살라고 ......꿈을 가지고 행복을 찾아 크리에이팅하라고 전한다.

저자의 젊고 긍정적이며 도전을 향한 계획적인 삶이 느껴지는 이 책은 이 시대를 살아가는 지친 이들에게 세상에 단 하나 뿐인 자신을 특별하고 유능한 존재로 마음을 움직여 꿈꿀 수 있도록 이끌어 줄 것 같다. 지금에 머물러 있는 이들에게 이 책을 권해본다.


이 리뷰는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했음을 알려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