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앤디(D&D)를 식사로 1형 당뇨 완치 - 당뇨병을 이겨낸 사람들의 이야기
이삼구 지음 / 행복에너지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디앤디를 식사로 1형 당뇨 완치

최근 건강에 적신호가 오면서 성인병에 관심이 생겼다.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등에 대한 관심은 100세 시대를 사는 우리에게 꼭 필요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시댁 부모님들이 모두 당뇨를 갖고 있으니 더욱 걱정이 되었다. 남편과 아이들에 대한 걱정으로 식사나 운동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었다.
이 책은 그런이유로 선택하여 읽게 되었다.

당뇨병을 이겨낸 사람들의 이야기라니 궁금했다. 어떻게 관리 했을까? 무엇이 가장 큰 영향을 준 걸까?
이 책은 디앤디 발명자이며 특허권자인 이삼구 박사의 책이다.
도서출판 행복에너지에서 출판하였다.

당뇨 중에서도 췌장베타세포의 파괴로 씨펩타이드 수치에 이상이 있으며 섬세포 자가항체가 양성을 나타내거나 인슐린 자가항체와 글루탐산 디카복실라제 자가항체가 높은 이상 수치를 나타내는 등 평생 인슐린주사를 맞으며 살아야 하는 병이 1형 당뇨병인데 1형 당뇨병은 파괴된 췌장베타세포가 재생 불가하기 때문에 발병하면 한평생 인슐린을 맞으며 살아야 한다는 것이다.
2형 당뇨만 들어봤는데 1형 당뇨는 더욱 심각한 상태로 나이가 들어서 걸리는 것이 아닌 더욱 무서운 당뇨였다.
이러한 1형 당뇨를 의학박사도 아닌 저자가 연구를 한다니 동네 구멍가게 수준으로 무슨 연구를 하냐며 삐딱한 시선으로 매도 당하고 부정당했다고 한다. 그러나, 저자는 이후로 국제인증기관에서 파괴된 췌장베타세포를 재생시켜 과학적으로 기전을 밝혔고 2018년 ~2020년 노벨생리의학상 후보자와 당뇨학계 전문가들에게 최고라는 인정을 받았단다.
그러나, 국내현실은 디앤디의 과학적 사실을 인정하기보단 신생 스타트업 벤처회사의 제품이기에 무척 회의적인 반응이었다고 한다. 그래서 저자는 해외로 눈을 돌리고 국제당뇨학회에 발표하였다. 이후로 디앤디는 노벨생리의학상 후보자인 야코 투오밀레흐토 교수의 눈에도 인정 받게 되었다.
디앤디는 세계에서 주목 받고 인정 받았지만 국내의 의료학계는 매우 보수적이어서 전문 분야 의사가 아니라는 이유로 국내에서는 서류조차 탈락시킨다니 참 걱정스러웠다.
나역시 이책을 통해서 디앤디라는 것을 처음 알게 되었으니 이렇게 저자는 국내에 책으로 출판을 해서라도 알려야하는 상황이 되지않았을까? 짐작해본다.
이책에는 복용 회복 사례가 함께 담겨있다. 그들의 1형 당뇨 진단 시의 상태와 디앤디를 먹고 변화 되기 시작한 기록을 함께 담아놓았다.

그중에서도 눈에 들어온 것은 15번째 사례자인 2형 당뇨인 45세 남성이었다. 14번째까지는 모두가 1형 당뇨 관련자 였는데 2형 당뇨이기에 관심이 더 가는 것이었다. 디앤디를 복용한 1형 당뇨인들은 모두 효과가 좋았다고 했는데 2형 당뇨에도 좋을까?
15번 사례자 역시 결과가 5일차 부터 혈당이 낮아지며 잡히기 시작했다니 ...... 디앤디는 약이 아닌 식품이다. 디앤디는 식품으로 복용해서 약없이 당뇨의 원인인 췌장베타세포 기능을 회복시킨다. 18명의 사례자들의 당뇨 회복 기록 외에 마지막으로 적은 사람은 탈모에도 효과가 좋았다고 전한다.

이책을 읽으며 디앤디광고를 책 한권에 담았네 하고 조금 씁쓸했는데 읽다보니 국제적으로도 인정 받았고 임상도 했음에도 불구하고 국내에서는 이렇게 책으로 디앤디를 광고하고 알릴 수 밖에 없었겠구나 하는 안타까움을 알게 되었다. 당뇨가 걱정되는 요즈음 이렇게 디앤디라는 식품을 책을 통해 알게 되어서 오히려 좋았다. 좋은 정보하나를 얻게 되었다.

1형 당뇨로 고통받는 모든 사람들이 이책을 통해서 더욱 건강한 삶을 얻기를 바란다. 또한 2형 당뇨와 과민성대장증후군, 탈모에도 좋다고 하니 참고해보기를 바란다. 나이가 들면서 누구나 성인병에서 자유로울 수는 없는 100세 시대에 참 좋은 정보하나를 얻을 수 있었다.


이 리뷰는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했음을 알려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