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물지도 21 - 기적을 보길 원하는 이들의 꿈의 목록 보물지도 시리즈 21
김도사 외 기획, 박애숙 외 지음 / 위닝북스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보물지도21

이 책의 첫인상은 여행에 관한 내용이 담긴 관광 안내서 같다는 느낌이었다. 책 표지의 인상이 강했기때문이다. 마치 이 책을 펼치면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곳을 알려주고 안내해주는 보물지도같을 것이라는 느낌이 들었었다.
책표지에 <기적을 보길 원하는 이들의 꿈의 목록>이라고 분명히 써있는 글귀는 그렇게 크게 눈에 들어오지 않았다. 아마도 여행을 못가고 있는 요즈음 아름다운 여행지를 눈으로라도 많이 보고 싶다는 생각이 강했었나보다.

이 책은 책 표지의 첫인상보다 더 강렬한 15명의 꿈의 목록이 담겨 있다. <한책협> 한국책쓰기1인 창업코칭협회에서 만나 김도사의 코칭과 권마담의 기획으로 탄생한 책이다.
15명의 평범해 보이는 우리시대의 공인중개사, 유튜버, 수의사, 교사, 뮤지션, 기자 등의 다양한 직업을 갖고 사는 이들이 그들의 꿈의 목록을 담았다.
15명의 작가모두 직업이 하나인 사람이 없을 만큼 바쁘게 열심히 살아가는 우리의 이웃들이고 그들의 꿈의 목록이 담겨 있다. 그들의 꿈은 공감도 가고 그들의 꿈속에 내삶도 비춰보며 삶을 더 적극적으로 살고자하는 동기부여도 된다.

15명의 버킷리스트를 묶어 놓은 책이기에 순서대로 읽을 필요도 없을 것 같다. 15명의 꿈의 목록은 목차를 보고 편하게 읽고 싶은 내용으로 순서를 정해서 읽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진짜 할머니가 되는 것, 가족과 크루즈 여행하는 것, 1인 창업하는 것, 유명유튜버가 되는 것, 5000억 부자가 되는 것, 개인 도서관이 있는 전원주택을 갖는 것, 교회늘 100개 개척하는 것 등 저마다 제각각의 이유있는 꿈 목록이 담겨 있다.

코로나로 지쳐가는 일상 속에서 내 이웃같은 친근한 사람들의 꿈의 목록을 통해서 일상의 삶을 긍정하며 소망을 담고 살아가는 지혜를 배워볼 수 있었다.



이 리뷰는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했음을 알려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