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 리셋 - 다시 시작하고 싶을 때 인생 리셋 공식
이라야 지음, 박세현 그림 / 미디어숲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퍼스널 리셋


최근 나는 갱년기를 심하게 앓고 있다. 몸도 마음도 내 의지대로 되지않았다. 그러다 어느 순간 나를 들여다보게 되었다. 내 이름이 낯설게 느껴지는 '나' 그런 나를 찾고 싶었고, 이제 <인생 리셋>을 하고 싶었다.
그러나, 막연히 할 수는 없었다. 무엇부터 시작해야할지 도무지 정리되질 않았다. 그래서, 내가 하고 싶은 책읽기를 하고 서평을 쓰고 운동을 시작하고 미루어 오던 학업을 시작하기로 했다.
그리고, 이 책 <퍼스널 리셋>을 선택하게 되었다.

이 책은 막막한 현실 앞에서 주저앉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자기 인식, 내 인생의 방향 찾기, 시간관리, 인간관계 등 인생을 리셋하는데 필요한 공식과 실질적인 방법을 응축하여 담아놓은 이라야 작가의 책이다.
도서출판 미디어숲에서 출판하였다.

이 책을 읽으며 막연했던 내 생각은 조금씩 정리되기 시작했다. 내가 잃어버린 것은 나 자신에 대한 믿음이었다. '나'를 키우고 '나'를 신뢰하기 위해 나를 바꾸는 한 걸음부터 적어보기로 했다.
육아를 시작으로 나보다 더 소중한 내자녀들을 졸졸 따라 케어하고 다니는 '엄마', 십대에 들어선 자녀들을 바라보며 이제야 '엄마'이기만 했던 나는 잃어버린 '나'를 돌아보게 되었다.
내 인생의 주인공으로 살지 못했던 시간들과 그로인해 조연으로 행복했던 시간들도 행복했다. 막연한 상황 속에서 다행히도 난 '나'를 잘 찾아오고 있었나보다. 책을 읽고 한 행동은 아니었지만 지나온 요 몇달의 나의 변화는 책의 순서에 맞추어 차근차근 진행되어 온 것처럼 맞추어졌다. 편안하고 안정감이 밀려왔다.
나는 어제 길게 길러온 머리를 단발로 싹뚝 잘랐다. 만족스럽진 않았지만, 기분은 좋아졌고, 밝은 색의 티셔츠를 입었다. 소나기 후 쨍쨍해진 날씨처럼 좋았다. 이처럼 이 책은 어제와 달라진 나를 찾고 매력적인 주인공인 나의 기록을 자존감 있게 하나하나 적어본다.

나의 행복, 가장 소중한 것, 나를 성장 시킬 수 있는 원동력, 내가 태어난 이유, 내가 꼭 해야할 일, 가장 분노하는 것, 사회에 힘을 보태어 이루고 싶은 효과 등의 7가지에 대한 내 삶의 지향점을 찾을 수 있도록 제시해 준다.
그리고, 나는 이제 진정으로 되고 싶은 나를 찾기로 했다.

<한 번뿐인 인생, 하마터면 대충 살 뻔했다.>에서는 조금 더 도전하는 나를 채직질하게 되었다. 그러나, 나늘 사랑하며 나만의 방식으로 나를 보듬어 다독이며 되전하는 삶을 살아가고 싶게했다. '나를 사랑할수록 길이 열린다.'는 저자의 글은 내가 건강의 이상으로 나를 돌아보게 되었던 몇달 전을 돌이켜보게 했고, 스트레스를 바라보는 관점을 바꿀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힐링이 되었던 것들을 떠올려 보며 긍정에너지를 주는 방법등 잘 정리되어 있어서 스스로 나를 바꾸어갈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저자의 끈기에 대한 글에서 이제 작은 자격증에 도전하는 나를 다른 눈으로 바라보게 되었고 잊고 지낸 나를 다시 찾을 수 있었다. 이렇게 이 책은 나를 바꾸는 한 걸음 한걸음을 제시해 주고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나를 다독여 성장하게 해 준다.

나의 장점과 강점에 집중하고 나 길을 내가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이 책은 오롯이 나에게 촛점을 두고 나를 돌아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주었다. 나는 이제 내 인생의 리셋을 시작해서 나의 길을 찾아 나아갈 힘을 얻었다. 이제 이 소중한 간접경험을 통해서 더욱 구체적으로 나를 바꾸어 가고자 한다. 내안의 힘을 주신 분께 감사하며 나를 신뢰하며 행복한 지금 나는 <퍼스널 리셋>을 통해 막연했던 내 <인생리셋>의 방법과 방향을 찾아 구체적으로 나아가게 되었다.


지금 이순간 한 번뿐인 인생, 다시 시작하고 나를 일으켜 세워 열정적으로 살아가고 싶다면 이 책을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다.

이 리뷰는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했음을 알려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