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관리와 종합서비스 - 종합관리 실무 전문가와 부동산학 교수가 함께 쓴
최우석.이헌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0년 4월
평점 :
품절


[서평] 부동산 관리와 종합 서비스

이 책은 부동산 관리 실무 전문가로 현재 매일경제신문사 매경비즈 협약기업 '매경 부동산 창업교육원'을 강남에서 운영 중인 늦깎이 건국대 미래지식원 부동산 학과 학생인 이헌 대표가 본인의 십수년 경험해온 실무를 바탕으로 국내 종합서비스 운영사례와 최우석 교수님이 쓴 선진국형 종합서비스 사례를 정리하여 부동산 종합서비스 경영에 도움을 주고자 바라는 마음을 담은 책입니다.

Part 1. 부동산 종합서비스 산업의 성장과 미래
Part 2. 실무자가 제대로 알려주는 부동산 종합서비스
Part 3. 부동산 종합관리와 융ㆍ복합 종합서비스가 시작된다.
Part 4. 부동산 관리 종합서비스의 효율성 높이기
Part 5. 의무 없는 관리대상 '골목시장' 중소형 부동산 관리
Part 6. 수익형 공동주택 하자보수 실무 전문가 과정
Part 7. 시행 및 시공사와의 하자보수 분쟁
Part 8. 실무자가 바라보는 부동산 종합서비스
로 총 8개의 파트로 각 파트마다 소제목의 챕터를 3개에서 10개를 넣어 구체적인 사례를 수록하여 구성되어 있다.

우리나라의 부동산 관리와 종합서비스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의 부동산관리 수준을 지적하고 실질적인 소비자 중심의 부동산 관리 원스톱서비스를
제공해야 함을 강조한다. 더 나아가 부동산 종합서비스 사업으로 발전 방향을 제시하며 선진국의 부동산 관리와 종합서비스를 사례를 들어 정리해 두었다.

한국은 4차산업 시대에 맞는 기술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부동산 서비스 산업은 일부만 선진화를 보이고 있는 현실이다.
정부의 조삼모사식 정책에 불안한 부동산 경기침체 등의 문제점에서도 이 책을 통하여 부동산 관리와 종합서비스를 소비자의 입장에서 준비해 나갈 수 있게 도와 준다. 또한 소비자도 어떤 기준의 부동산 관리와 종합서비스를 알고 어떻게 챙겨야하는지 분쟁시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간략하게 나마 다양한 예시를 통해서 접할 수 있는 책이다. 선진국에 비해 늦은 감이 있지만 이제 시작되는 부동산관리와 종합서비스를 배울 수 있는 책이다. 부동산 중개사를 준비 중인 나에게도 부동산 관리와 종합서비스 분야의 폭을 넓히고 깊이를 더하는 도움을 준 책이다. 많은 양의 내용을 한권에 간략히 수록한 느낌이 조금 아쉽다.


<이 리뷰는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했음을 알려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