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1차 핵심요약집 - 제 부록 : 기출PACK, 셀프 학습 플래너 | 합격자 수 최고기록 공식 인증 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핵심요약집
이영방.심정욱 지음 / 에듀윌 / 2020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코로나로 등교 못하는 아이들과 함께하는 시간이 길어지자 내 학습에 대한 목마름이 있었다. 그래서, 2020년 제31회  공인중개사 시험을 보기로 했다.  공인 중개사 시험일정은 8월 10~8월 19일에 접수하고 10월 31일 시험 예정이다.기간은
시험 준비를 계획하고 1차 공인중개사 기본서를 학습했다.
매일매일 정해진 만큼의 시간이라도 집중하기로 스스로 다짐하고 하루하루 학습을 했다.


우선, 셀프 학습 플래너를 이용하여 계획을 세우고 그 학습을 매일확인했다. 셀프 학습 플래너는 사진에서 처럼 학습을 계획하고 학습확인을 체크하기에 사용했다. 잘라서 책상 앞에 붙여 놓고 활용하기에도 좋을 것 같지만, 나는 잘라서 책갈피처럼 사용 했다. 그런데, 매일매일의 꾸준한 학습만큼이나 중요한건 체력이었다. 그리고, 늦은감이 있는 시작이기에 학습한 내용을 유지해 줄 기억력이 중요했다. 기본서를 보고 그 내용을 모두 기억해내기란 쉽지 않았다.

공인중개사 1차 핵심요약집은 공인 중개사 1차 시험 과목인 부동산학개론과 민법 및 민사특별법이 핵심 정리되어 있다. 바로 이렇게 기억력유지를 위해서 참 유용하다. 나의 기억력을 유지해 줄 수 있는 핵심적이고 간결한 내용 정리와 빈출지문을 쉽게 정리하며 한번 더 학습을 확인할 수 있는  ㅇ  ×  문제가 PART 1이 끝날 때 마다 있다. 문제를 풀어보고 그 아래에 있는 정답과 해설 내용을 바탕으로 내가 기억해내지 못하는 부분을 체크해 두었다가 다시 확습하기에 좋았다.

가장 뒤부분에는 기출PACK라는 얇은 책이 책속에 부록으로 끼여있다. 최근 5개년의 PART별 출제비중과 학습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되어 있고 CHAPTER별 출제비중과 핵심 Point를 표로 쉽게 정리해 놓았다. 이번 2020 중인중개사 1차 학습준비는 에듀윌로 마무리 되어 가고 있다. 좋은 결과를 기대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