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3줄 영어 일기 - 조금씩, 매일, 계속! 영어가 일취월장하는 3대 습관 자기계발은 외국어다 1
ALC 편집부 지음, 정은희 옮김 / 한빛비즈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외국어를 연습하는 좋은 방법은 꾸준함이다. 우리는 외국어에 노출될 상황을 만들어야 하는데 아무래도 쉽지 않다. 자기 전에 혹은 일어나서 영어 일기를 쓴다면 정말 좋은 노출 환경을 만들 수 있다. 

  영어로 된 여러 가지 질문과 예제 문장을 제공하는 이 다이어리는 한빛비즈의 지원으로 읽어볼 수 있었다.

  영어를 늘리기 위해 단순히 읽고 필사하는 것도 좋지만 자기만의 문장을 만들어 보는 것은 많은 도움이 된다. 고민한 문장은 기억 속에 오래 남기 때문이다. 게다가 매일 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이 책은 단순히 일기를 위한 책은 아니다. 영어로 된 여러 질문을 하고 있다. 일상적인 질문부터 재밌는 문장까지 다양하다. 하루에 딱 한 페이지 3 문장을 완성하면 되기에 부담스럽지 않다. 꾸준히 하다 보면 자연스레 실력이 쌓인다. 눈에 보이지 않지만 점점 쌓이는 실력은 어느새 부쩍 성장해 있다.

  딸아이는 이 책으로 일기를 시작했다. 새로운 도전을 좋아하는 (하지만 진득이 잘 못하는) 딸아이에게 딱 맞는 책이 아닌가 싶다. 예제 문장을 따라 해 보며 자신의 단어를 넣어 문장을 만들어보기도 하고 자신의 문장을 넣어 보기도 한다. 예문의 단어는 새로운 어휘를 제공하며 하루 분량의 암기를 제공하기도 한다. 

  여러 가지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가볍고 꾸준히 할 수 있는, 영어와 가까워질 수 있는 시간이 되지 않을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