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우경의 크리스천을 위한 행복 코칭
서우경 지음 / 자유로운상상 / 200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 해 들어 영성에 관한 책을 몇 권 읽었지만 기억의 한자리를 차지하지 못한 것을 보면 내 자신이 아직까지는 독실한 크리스천이 아니라는 생각이 든다. 물론 이 책도 제목에서 풍기는 것을 그대로 보면 기독교신자들을 위한 책이지 않나 쉽게 생각할 수 있었는데 읽어보니 기대와는 편차가 상당히 있었다. 물론 내 주관적인 견해이지만.

작가는 먼저 코칭에 대한 개념을 설명하고 있다. 하나님의 자녀가 하나님의 목적을 성취하도록 도와주는 것이 코칭이라고 하며, 또한 코칭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경청’과 ‘질문’이라고 했다. 그리고 우리나라 사람들이 자신의 타고난 능력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하는 주된 이유가 첫째로 자기 마음속의 불안과 우울을 들었고, 둘째로 낮은 자존감이라고 했다. 완전 공감하는 부분이었다. 나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사람들은 정말로 코칭이 인생을 살아가는 데 있어서 없어서는 안 될 필수불가결한 요소가 아닌가하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에서 코칭을 설명하면서 거론한 경청, 질문, 공감, 은유, 용서, 인정, 순종, 섬김, 열정, 용기, 순수, 배려, 이해, 감사, 기쁨, 자신감, 비전 ,믿음과 같은 말들을 나를 다시 한번 되돌아 보게끔 해주었다. 물론 사전적인 의미를 모르는 것은 아니었지만 인생을 살아가면서 언제나 함께해야 할 말이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나에게 가장 필요한 부분이 있을 때마다 이 책의 도움을 받아야겠다는 생각을 하며 마지막 페이지를 넘겼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