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의 실현 20분 - 순식간에 당신의 꿈을 이루어 주는 비밀, NLP
리처드 밴들러 지음, 이한 옮김, 정진우 감수 / 아시아코치센터 / 2009년 10월
평점 :
품절




책을 처음 받고 추천사를 읽어 보았을 때 흥분을 감출 수 없었던 것은 아마도 이 책을 통해 내 자신의 변화를 꾀할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뇌리를 떠나지 않아서 그러지 않았나 싶다. 비록 처음의 흥분의 강도는 아니지만 책을 완독한 후 느낌은 이 책은 한번 읽고 책장에 꽂아 둘 책은 아니라는 것이다. 작가가 원하는 아니 자신의 현재 모습에 만족하지 못하고 변화를 꾀하는 사람에게는 책에서 말하는 방법이 자신의 손발처럼 느낄 수 있을 때까지는 항상 함께 해야 할 책인 것 같다.


책의 내용을 살펴보면, 이 책에서 강조하는 것은 문제의 원인을 밝혀내는 것이 아니라 문제들을 극복하고 더 나은 삶을 영위하는 사람이 어떠한 방법으로 문제를 극복했는지 실제 방법을 가르쳐주는 것이 이 책의 포인트이다. 원인보다는 해결방법에 포커스를 맞춘 것이다. 그래서 나는 기대를 더 많이 했는지 모르겠다. 그리고 구체적으로 책에서는 극복하기, 끝내기, 시작하기 등으로 책을 나눠 좀 더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게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작가 말하는 방법이란 무의식을 변화시키는 강력한 도구를 얻으면 무의식적 습관을 변화시키고 삶을 변화시킬 수 있다고 말한다. 우리를 지배하는 것은 의식의 세계가 아니라 무의식의 세계라는 것이다. 이 부분은 정신과 전문의들이 말하는 것과 유사하다. 그리고 이 무의식을 변화시키는 강력한 도구로서 하위감각양식을 사용하는 것이다. 이 부분에서 나는 한계에 부딪혔다. 의미로는 이해했지만 실상 내 자신에게 적용하기가 쉽지 않기에 NPL은 꾸준한 연습과 반복이 뒤따라야만 효과를 얻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을 읽으면서 분명히 내가 느낀 것은 하고자만 한다면 인간은 하지 못할 것이 없다는 것이다. 내 자신을 다시 한번 뒤돌아보고 진정 내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되돌아보게 해주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