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은 밤에도 길을 잃지 않는다 - 내 삶에 길잡이별이 되어 준 빛의 문장들
권민아 지음 / 허밍버드 / 2017년 11월
평점 :
절판


 

2017년을 맞이한 게 엊그제 같은데 이제 벌써 2달도 채 남지 않았다. 대부분의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나도 2017년 새해를 맞이하면서 '올해 이루고 싶은 것들 리스트' 를 작성하고 다짐을 했다. 하지만 2017년이 얼마 남지 않은 지금, 지금까지 걸어온 2017년을 되돌아 보니 이루어진 것은 하나도 없었다. 그 어느 해보다 시간적인 여유가 많았던 2017년을 무의미하게만 보낸 것 같아 가장 후회가 많이 남는 해이다.


갈 곳을 잃은 것 같아 무기력한 나에게 찾아온 에세이 한 권. <별은 밤에도 길을 잃지 않는다> 는 걸그룹 AOA의 멤버 민아가 힘들 때마다 큰 위로를 받았던 문장들을 엮고, 민아 자신의 이야기도 담은 에세이다. 나는 AOA의 민아를 알기 전 드라마에서의 민아를 먼저 봤는데, 예쁘고 연기도 잘해 AOA에서 제일 좋아하는 멤버가 되었다. 그래서 그녀가 힘을 받았던 문장들은 무엇이고, 그녀의 이야기도 궁금해 이 책을 읽기 시작했다.

 


총 6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는 <별은 밤에도 길을 잃지 않는다>. 각 챕터의 앞 부분에는 민아가 어떤 마음과 생각으로 빛의 문장들을 엮었는지 알 수 있는 민아의 글이 적혀 있다.

 


또한 사진찍기에도 취미가 있는 그녀의 감성 가득한 사진과 귀여운 손글씨도 볼 수 있었다.

 


이 책을 받기 전에는 그냥 문장들만 엮어져 있는 책인 줄 알았는데, 왼쪽 페이지에는 민아가 읽으면서 힘을 얻은 문장이, 오른쪽 페이지 윗부분에는 내가 어떤 마음으로, 언제 이 글을 쓰는 지 기록할 수 있고, 아랫부분에는 왼쪽의 글을 필사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

 


글을 그냥 눈으로 읽을 때와 직접 쓸 때는 생각보다 느낌이 꽤 다르다. 글을 읽으면서 공감을 하고, 쓰면서 마음 속에 한 번 더 새겨볼 수 있다.

 


뒷 부분에는 민아에게 빛이 되어준 문장과 함께 그녀의 손글씨로 그녀의 이야기를 읽어볼 수 있다. 또한 독자들이 직접 적어볼 수 있는 페이지들도 이어서 있다.


나는 기분이 울적하거나 자존감이 떨어졌다고 생각했을 때 책을, 특히 에세이를 많이 읽는 편이다. 이번에 <별은 밤에도 길을 잃지 않는다> 를 읽으면서 내가 이전에 읽었던 책들도 있었지만, 그렇지 않은 책들의 문장을 읽으며 또 다른 좋은 책을 알아가는 것 같아 좋았다. 또한 이 책 속에 담긴 문장들을 읽으면서 많은 힘을 받았고, 그로 인해 새로운 다짐을 하게 되었다.


나도 책을 읽다가 공감이 되는 글귀가 있으면 직접 손으로 써보는데, 이제는 거기서 멈추지 않고 짧게라도 나만의 이야기와 생각들을 적어봐야 겠다는 생각을 했다. 이 다짐은 부디 달성할 수 있기를......


내가 무엇을 해야할 지, 어디로 가고 있는지 알 수 없는 분들이 있다면 이 책을 읽고 많은 받으셨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