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수채 캘리그라피 - 물감, 붓펜, 색연필 등 8가지 도구로 완성하는 감성 손글씨 러블리 클래스 1
최윤혜 지음 / 피오르드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캘리그라피에 대한 욕심은 끝이 없는 것 같다. 나는 종종 손글씨 쓰는 걸 즐겨서 매일 조금이라도 쓰긴 하지만, 대부분의 요즘 현대인들은 디지털에 익숙해져 있어 손글씨를 쓰는 사람들이 적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한다. 하지만 손은 자주 써줘야 하는 법! 나도 펜으로 쓰는 손글씨는 어느 정도 자신이 있지만, 붓으로 쓰는 캘리그라피는 어렵게 느껴진다. 그래서 오늘 선택해서 본 책은 <오늘부터 수채 캘리그라피> 이다.

 


책 제목에는 '수채' 캘리그라피라고 적혀 있지만, 실제로 이 책에는 수채화 붓을 비롯해서 마카, 붓펜, 색연필 등 총 8가지의 다양한 도구를 사용한 캘리그라피 활용 방법이 소개되어 있다. 그렇기 때문에 꼭 수채 캘리그라피가 아닌 다른 여러 가지 도구들을 이용해서 캘리그라피를 쓰고 싶다면, 이 책이 가장 적합하지 않을까 싶다.

 


<오늘부터 수채 캘리그라피> 에는 8가지 각각의 도구마다 도구를 어떻게 써야하는지,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스탭 바이 스탭으로 자세하게 적혀있기 때문에 캘리그라피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다.

 


또한 이 책은 완성된 작품을 많이 볼 수 있다. 다른 캘리그라피 책들은 작품마다 쓰는 방법을 알려주지만, 이 책은 하나의 작품으로만 설명을 적어 놓고, 알려준 방법을 활용해서 만들어낸 작품들은 작품 자체만 볼 수 있도록 되어 있다. 혹자는 약간은 불친절하다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나는 독자들이 작품을 보고 느끼고, 자신이 적고 싶은 글귀를 좀 더 자유롭게 쓸 수 있도록 한 저자의 배려가 아닐까 생각한다.

 


집에 있는 붓펜으로 저자가 쓴 캘리그라피를 하나, 둘 다양한 글씨체로 따라해보기도 했다.

 


책 속에 있는 완성된 작품은 모두 뒤 쪽에 따라 쓸 수 있도록 그림과 글씨가 적혀있다. 아무 것도 없는 종이에 적기가 겁난다면 먼저 이 부분에서 따라 그리고, 따라 적으며 캘리그라피에 좀 더 친숙해지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나는 저자의 많은 작품 중에 이 작품을 따라 적고, 그려보았다. 원래 파란색을 좋아해서 반짝반짝 빛나는 신데렐라가 예뻐서 선택한 작품!

 


왼쪽은 책에 있는 저자의 작품, 오른쪽은 내가 따라 쓴 캘리그라피이다. 저자의 작품과는 당연히 많은 차이가 나고, 아직까지는 따라 적는 것도 약간 어렵지만, 언젠가 나만의 캘리그라피 작품을 만들 날을 꿈꿔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