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하지 않는 부엌
다카기 에미 지음, 김나랑 옮김 / 시드앤피드 / 2016년 9월
평점 :
절판


예전에는 '부엌' 이라고 하면 '엄마의 공간' 이라고 생각했었다. 하지만 성인이 되고난 후에는 엄마가 요리를 하실 때면 옆에서 돕기도 하고, 종종 내가 직접 요리를 해서 가족들과 함께 먹을 때도 있으면서 더이상 '엄마의 공간' 이라고만 생각하지 않게 되었다. 또한 나중에 결혼을 하게 되면 집 안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곳이 부엌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든다.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곳일수록 '똑똑하게' 이용하면 좋을텐데, 그 방법은 무엇일까 하며 이 책을 읽어 나갔다.


<생각하지 않는 부엌> 은 일본에서 수강신청이 '하늘의 별 따기' 일 정도로 인기가 많은 요리 연구가인 다카기 에미가 쓴 책이다. 그녀는 이 책을 통해 부엌일의 바른 규칙을 설명하고, 부엌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그렇기 때문에 나는 이 책을 아직 신혼이라 부엌일이 서툰 새신분에게, 오랫동안 부엌에서 많은 일을 했지만 부엌일만 생각하면 스트레스인 주부들에게 추천해주고 싶다.


이 책은 부엌에 들어가기 전 마음가짐부터 요리를 하고, 수납·정리하는 방법까지 부엌일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자신의 노하우를 담아 꼼꼼하게 설명해놨다. 이 책을 읽으니 그냥 생각없이 부엌 도구도 여기저기 두고, 냉장고를 들락날락하며 효율적이지 못한 동선으로 부엌일을 했던 것이 생각나면서, 책을 읽으며 머릿 속에 계속 느낌표가 그려졌다.


읽어보면 어렵지 않은 부엌 활용 방법과 부엌일 규칙이지만, 읽기 전에는 생각이 나지 않는 것들. <생각하지 않는 부엌> 을 읽고 부엌일을 하는 모든 분들이 효율적이고 즐겁게 부엌일을 했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