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따위 - 내 청춘의 쓰레빠 같은 시들
손조문 지음 / 쌤앤파커스 / 201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 라고 하면 학창 시절에 배웠던 시들만 생각난다. 옛날 시라 내용이 어렵게 느껴진건지, 그 시가 좋아서가 아닌 시험을 보기 위해 외우기만 급급했던 시라 그런지 나는 시에 대한 매력을 크게 느낄 수 없었다. 그래서 그런지 성인이 되어서도 시집은 잘 찾아보지 않게 되었다. '공감이 많이 되는 시가 있다면 시에 대한 흥미도 생길텐데...' 라고 생각하던 차에 <시따위> 라는 책을 접하게 되었다.


글 쓰는 걸 좋아하는 저자 손조문은 특히 청춘들이 공감할만한 시 28편을 모아 시와 자신의 경험을 빗대어 자신의 이야기를 써서 에세이 <시따위> 를 펴냈다. 저자는 힘들었던 때에 우연히 시집을 발견해 시를 읽고 위로를 받고 용기를 얻었다고 한다. 나를 포함한 현 시대의 청년들이라면 비슷한 고민과 걱정을 하고 있을텐데, 저자가 공감한 시는 무엇이며 나도 위로를 받을 수 있을까 기대를 하며 이 책을 읽기 시작했다.


<시따위> 에 담겨있는 시는 현대 시가 많아 시를 읽으면서 어렵다고 느껴지지 않았다. 또한 시만 적혀있는 것이 아니라 시구를 인용해 저자가 청년들에게 하고 싶은 말들도 적혀 있는 에세이이기 때문에 시를 읽으며 더 풍부한 생각을 할 수 있었다. 남들도 나와 마찬가지라는 생각에 주위에 말 못하고 혼자서만 앓고 있는 청년들이 있다면 외로워할 필요 없다. 손조문의 <시따위> 를 읽으면서 외로움을 나누고 위로를 받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