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적 여행자를 위한 슈퍼 스도쿠 3코스 Travel 스도쿠 시리즈
오정환 지음 / 보누스 / 2017년 4월
평점 :
절판


나는 학교 다닐 때부터 수학을 좋아했다. 중학교를 졸업할 때 쯤에는 수학교사가 되겠다는 꿈을 꾸기도 했고, 고등학교 야간자율학습 시간에 공부를 하다가 지치고 하기 싫을 때면 수학 문제를 풀며 머리를 시킬 정도로 수학을 좋아했다. 이렇게 수학을 좋아하면서 문제만 풀기에는 지루하고 수학을 활용한 재미있는 무언가가 없을까 생각하면서 찾아보기 시작했다.

그러던 중 내 눈에 들어온 건 '네모로직' 과 '스도쿠' 였다. 네모로직은 숫자 만큼 색을 칠하며 그림을 완성해 나가는 재미가 있었고, 스도쿠는 1부터 9까지의 숫자만을 사용해서 어떻게 이렇게 재미있는 놀이를 만들었나 신기해하며 관심이 갔다. 스도쿠는 일반 책을 읽는 것처럼 시간을 따로 내서 푸는 것 보다는 짬짬이 풀기가 좋다.

보누스 출판사에서 출간한 <지적 여행자를 위한 슈퍼 스도쿠> 는 현재 멘사코리아 퍼즐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오정환이 만들어 낸 스도쿠 100문제가 담겨있는 책이다. 레벨 1,2,3 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뒷부분에서는 문제에 대한 답을 확인해 볼 수 있다. 한 페이지에 한 문제가 있고, 책의 크기도 한 손으로 쥐고 있기 딱 좋은 크기라 외출을 할 때 가방 안에 쏙 넣고 다니기 좋다. 그렇기 때문에 대중교통을 타고 이동할 때, 여행을 할 때, 약속 장소에 미리 도착할 때 등 긴 시간, 짧은 시간 모두 <지적 여행자를 위한 슈퍼 스도쿠> 속 스도쿠를 풀어보기가 좋다.

단순한 숫자 게임처럼 보이는 스도쿠는 풀어가는 과정에서 수에 대한 감각을 활성화시키고, 논리력과 추리력을 배가시켜 두뇌 활동을 활발하게 한다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나는 어른들 보다는 아이들이 스도쿠를 더 즐겨야 한다고 생각한다. 실제로 나는 스도쿠 문제를 풀 때 주변이 소란스러워도 잘 들리지 않고 스도쿠에만 집중을 하게 된다. 집중력이 부족한 아이들에게는 집중력을, 수학을 좋아하지 않는 아이들에게는 수학에 대한 흥미를 느끼게 해 줄 스도쿠. <지적 여행자를 위한 슈퍼 스도쿠> 로 아이들과 즐거운 연휴를 보내보는 건 어떨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