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터 2017.5
샘터 편집부 엮음 / 샘터사(잡지) / 2017년 4월
평점 :
품절


봄의 대표적인 꽃이라고 할 수 있는 벚꽃이 다 지고 초록초록한 잎들만 보이는 벚나무. 벚꽃이 져서 아쉬워 할 쯤에 피어나는 철쭉에 다시 기분이 좋아지는 5월이 다가오고 있다. 색색깔의 예쁜 철쭉같이 <샘터 2017.5> 에도 아름답고 감동적인 이야기가 가득하다.

이번 <샘터 2017.5> 에는 '2017년 샘터상 수상작' 들이 수록되어 있다. 이름이 알려진, 직업이 작가인 사람들이 아닌 내 주변에서 나와 같이 평범하게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의 글을 읽어볼 수 있었다. 시조, 생활수기, 동화 당선작들이 적혀있었는데, 나는 그 중 <오백 원의 기적> 이라는 생활수기가 제일 감동적이었다. 마치 드라마같은 내용이 현실이라고 해서 놀라웠고 더 감동적이었다.

또 인상 깊었던 글을 이해인 수녀님이 쓰신 <소나무 아래서> 라는 편지였다. 이 편지에서는 소나무를 '당신' 이라고 표현하면서 마치 연인에게 쓰는 편지같이 느껴졌다. 다른 글들보다 특히 이해인 수녀님의 깨끗함이 크게 느껴지는 글이었다.

요즘 서평을 쓰면서, 게임 앱을 소개하면서 포스팅 하나의 글을 쓰는데 1~2시간 정도 걸린다. 특히 설치를 많이 하게 하기 위한 게임 앱 소개 포스팅을 할 때나 짧은 글로 눈길을 끌게 하는 인스타그램 포스팅을 할 때는 '카피' 가 중요하다. 카피라이터로 활동하고 있는 김하나가 쓴 <웃음과 감동이 있는 일상 속 카피> 글은 최근에 관심을 갖고 있는 '카피' 에 대해서 폭 넓게 생각하게 하는 글이었다. 똑같은 의미를 갖고 있더라도, 표현을 다르게 해 기분 좋아지는 짓게 하는 카피 문구들이 이렇게 많았나 싶었다. 나도 일상 속에서 그런 문구들을 찾아보며 카피 문구를 직접 써보는 연습을 해봐야겠다고 생각했다.

커피 읽어주는 남자 박영순이 쓴 <커피는 영악하다> 에서는 커피가 번식하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가 적혀 있어 눈길을 끌었다. 커피라고 모든 커피가 같은 방식으로 번식을 하는 게 아니라는 사실도 새롭게 알아 신기했다. 카페인을 이용한 커피의 영악함도 볼 수 있어 조금은 무서운 식물이라고 느껴지기까지 했다.

감동적이고, 새로운 사실도 알게 되는 <샘터 2017.5>. 얇은 책이라 조금씩 읽기에도 딱 좋다. 소개한 글들의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샘터 2017.5> 를 한 번 읽어보시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