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희영의 News English - 월드뉴스를 만나는 가장 쉽고 빠른 길!
윤희영 지음 / 샘터사 / 201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 공부는 해마다 '올해 목표' 중에 빠지지 않는 항목 중 하나인 것 같다. 학창 시절에는 성적을 잘 받기 위한 의무적인 학교 영어 공부, 취업하기 위한 틀에 맞춰진 문법 공부를 했다면, 지금은 간단한 영어회화 정도는 두려움 없이 하고 싶다. 영어회화가 어려운 게 아닌데 어렵다고 느껴지는 이유는 '꾸준함' 이 없기 때문이 아닌가 싶다. 그래서 나는 영어회화 공부를 하겠다는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는 게 아니라, 조금씩이라도 매일 읽자는 생각으로 이 책을 읽기 시작했다.

샘터에서 출간한 <윤희영의 뉴스 잉글리시> 는 해외 언론사들의 흥미로운 기사를 담은 책이다. 해외 기사 원문 뿐만 아니라, 저자 윤희영이 직접 정리, 요약, 재구성한 한글 번역도 있어 기사를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했다. 또한 한글 번역본에는 중간중간 괄호 안에 영어 표현도 적혀있기 때문에 번역본을 읽으면서 동시에 영어 표현을 공부할 수 있어 편리했다.

한 기사가 끝나면 뒷 부분에는 '기억하면 좋을 구절', '내 인생의 명언' 이 적혀있는데, '기억하면 좋을 구절' 은 영어 회화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표현일 뿐만 아니라, 각종 영어 시험에서도 자주 나오는 표현들이 적혀 있어 영어 공부를 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다. 또한 '내 인생의 명언' 에서는 좌우명으로 삼아도 좋을 것 같은 좋은 명언들을 소개해 주어서 영어 표현 통째로 외우고 싶었다.

이 책을 읽고 나니 영어 공부 계획을 거창하고 빡빡하게 세울 필요는 없다고 생각했다. 하루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것도 좋지만, 그렇게 하기가 힘든 학생들, 직장인들은 조금씩이라도 '매일' 이 책에 쓰여 있는 하나의 기사를 읽으며 기억해야하는 영어 표현을 반복적으로 학습하는 게 더 효율적일 것 같다. 영어 공부를 하려는 사람들, 시작이 두려운 사람들은 <윤희영의 뉴스 잉글리시> 를 읽으며 재미있게 영어 공부를 해보는 걸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