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터 2017.4
샘터 편집부 엮음 / 샘터사(잡지) / 2017년 3월
평점 :
품절


나는 평소에 잡지를 잘 읽지 않는다. 잡지를 읽는 때는 미용실에서 머리할 때 밖에 없었는데, 요즘에는 이 조차도 하지 않고 있다. 주위에는 잡지 내용보다 사은품을 보며 잡지를 구입하는 사람들도 보았지만, 나는 관심이 없어 그것도 하지 않았다. 그러다 매달 샘터사에서 출간하고 있는 샘터 잡지를 올해 3월호부터 보게 되었다. 3월호에도 좋은 이야기들이 많이 써있었는데, 4월호는 어떤 주제를 담고 있을까 궁금해 하며 잠자기 전 읽었다.


<샘터 2017.4> 는 창간47주년 독자와 샘터의 축하 메시지로 시작한다. 처음부터 인상 깊었던 부분은 샘터 사원식당 영양관리사 분의 메시지도 담겨있다는 점이었다. 샘터사가 영양관리사 분까지 소중히 생각한다는 게 느껴졌기 때문이다. 또 월간 샘터는 매월 특집이 있는데, 이번 달은 '혼자라서 좋은 날' 이다. 예전보다 요즘에는 혼자 무언가를 해도 자연스러운 것 같다. <샘터 2017.4> 에 실린 독자 분들의 글을 읽어보니 가끔은 혼자여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혼자라고 외롭다는 생각을 한다기 보다는 그 자체를 즐기는 게 진정한 혼자만의 즐거움이 아닐까?


월간 샘터를 읽다 보면 몰랐던 사실들도 알게 되어 흥미롭다. '동물에게 배운다' 코너에서 동물들의 이야기를 읽을 수 있어 재밌고, '공유의 시대' 코너에서는 수원 지동에 공구도서관이 위치하고 있다는 사실도 처음 알게 되어 신기하고, 뿌듯하기도 했다. '그곳에 가고 싶다' 코너를 보면서 또 여행을 떠나고 싶다는 생각을 했고, 병영 에피소드들은 내가 겪지 못하는 이야기들이기에 재밌게 읽었다.


따뜻한 4월, 내가 제일 좋아하는 4월, <샘터 2017.4> 에는 4월의 온도만큼 따뜻한 이야기가 가득해서 절로 미소가 지어지는 좋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