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첫 필사노트 : 그립은 흘긴 눈 필사하며 읽는 한국현대문학 시리즈 5
윤동주.현진건.홍사용 지음 / 새봄출판사 / 201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17년이 되어도 필사책의 열풍은 끝나지 않는 것 같다. 오히려 드라마 덕분에 더 많은 사람들이 필사책을 찾는 것 같다. 많은 필사책이 시중에 나와있는데, 이왕 필사하는 거 의미있는 책을 필사하면 좋을 것 같아 이 책을 선택하게 됐다.


새봄출판사에서 출간한 필사책 <그립은 흘긴 눈> 은 윤동주의 시 <병원>, 현진건의 소설 <그립은 흘긴 눈>, 홍사용의 시 <나는 왕이로소이다> 가 수록되어 있다. 우리나라에서 필사책이 열풍하기 전 필사책을 제일 처음으로 만든 출판사인 새봄출판사에서 나온 필사책이라 이번에는 또 어떤 색다른 특징이 있을까 궁금해하며 이 책을 펼쳐보았다.


필사책 <그립은 흘긴 눈> 은 내가 이 책의 저자가 되어보는 재미가 있다. 보통 책을 펼치면 가장 먼저 나오는 저자에 대한 설명 부분이 비어 있어 나의 사진을 채워넣고, 나에 대해 간단히 적어 이 필사책의 진짜 저자가 되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책의 서문, 후기까지 쓸 수 있는 공간이 있어 이 필사책이 진짜 나의 책인 것 같은 느낌을 준다. 그리고 이 책만의 특징이라면 바로 '내가 직접 쓴 필사책 선물 보내기' 이다. 필사를 다 하고 출판사로 책을 보내면 내가 원하는 날짜에 원하는 장소로 책을 보내준다.


이 필사책은 매일 조금씩 필사를 꾸준히 할 수 있도록 적당한 분량으로 나뉘어져 있다. 그리고 필사 페이지 윗부분에는 필사를 한 날짜를 적을 수 있고, 아랫부분에는 페이지마다 이름을 적을 수 있는 부분이 있다. 매일 편지를 쓰는 느낌으로, 일기 쓰는 것처럼 필사를 하면 부담스럽지 않고 좋을 것 같다. 잠 자기 전, 필사책 <그립은 흘긴 눈> 과 함께 오늘 하루를 차분히 마무리 해보는 것은 어떨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