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부터 작은 것부터 지금부터 - 삶의 정석! 자기계발의 기본! '먼저 행하라! 실천이 답이다'
임상국 지음 / 행복에너지 / 2017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은 이래저래 생각이 많다. 나는 왜 발전이 없는 것 같을까? 지금 하고 있는 일이 정말로 내가 좋아하고, 원하는 일일까? 사회 생활을 하고 있는 지금의 나는 학교 다닐 때의 나와 많이 달라졌을까? 등의 생각들로 머리 속이 가득한 요즘. 나는 원래 자기계발 책을 많이 좋아하지 않아 잘 읽지 않았는데, 생각이 많아지니 자연스럽게 관련 책들을 찾다가 이 책을 읽게 되었다.


<나부터 작은 것부터 지금부터> 는 저자 임상국이 자신의 경험, 이슈 인물들의 이야기를 독자들에게 전달하면서 '할 수 있다' 는 용기를 주는 자기계발 책이다. 저자는 '하루에 한 권 읽기' 라는 자신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새벽에 일어나 책을 읽었고, 그렇게 최근 6년간 2,000권이 넘는 책을 읽었다. 그 뿐만이 아니라 그는 체력 관리를 위해 매일 꾸준히 운동을 하고, 다양한 마라톤 대회도 출전을 하며 지난 15년간 지구 1.5바퀴를 달렸다. 그는 이렇게 독서와 운동으로 자신이 세운 목표에 더 가까이 다가가고 있다.


책을 많이 읽은 저자 덕분에 <나부터 작은 것부터 지금부터> 책 한 권을 통해 많은 인물들의 이야기와 명언들을 읽을 수 있어 좋았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많은 성공한 사람들도 처음부터 금수저였던 게 아니라 끊임없는 자기 발전을 통해 성공할 수 있었다는 것을 이 책을 통해 알 수 있었다. 그들의 공통점은 바로 '나작지(나부터 작은 것부터 지금부터)' 였다. 남이 나에게 그렇게 해주길 바란다면 나부터 변화해야 할 것이고, 큰 변화를 원한다면 작은 것부터 실천해야 할 것이며, 내일, 다음 달, 내년이 아니라 당장 지금부터 행동을 해야 성공할 수 있다고 말하는 게 이 책의 핵심이다.


새해가 되면 새롭게 다짐하고, 계획을 세우는 사람들이 많다. 나 또한 그랬었는데, 언젠가 그런 글을 읽은 적이 있다. 새해 다짐으로 1월 1일부터 계획한 일은 작심삼일로 끝날 가능성이 크고, 매달 1일에 새롭게 시작하는 것보다는 생각하고 있는 바로 그 날부터 계획을 세워 실천하는 게 더 실천 성공할 가능성이 높다고. 나도 1이라는 숫자가 뭔가를 새롭게 시작할 수 있을 것만 같은 느낌이 들어 다음달, 다음달 미루는 일이 많았는데, 이 책을 읽고 나니 하루라도 미루지 말고 지금 당장 시작해야겠다는 걸 다시 한 번 느꼈다. 지금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지 모르겠다면 <나부터 작은 것부터 지금부터> 를 읽어보고, 무언가를 계획하고 있다면 미루지 말고 지금 당장, 오늘부터 실천하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