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닥토닥 위로해줄게요 - 캘리그라피 힐링 라이팅북
박영미 지음 / 미디어샘 / 2016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박영미(일루미), 토닥토닥 위로해줄게요, 미디어샘, 2016

지난번에 《러블리 플라워 패턴 일러스트》책 서평단을 통해 알게 된 일루미님. 그 이후로 일루미님의 그림이 마음에 들어서 일루미님의 블로그 포스팅, 인스타그램을 챙겨보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와중 일루미님이 캘리그라피 책을 내셨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어요!! 요즘 캘리그라피 관심이 많아서 이 책, 저 책 보고 있었는데 일루미님 책은 또 일루미님 책만의 매력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도 서평단 신청을 했는데 감사하게도 저에게 기회가 왔습니다 :)

 

 

저번에 책 받았을 때도 느꼈었지만 일루미님은 정성이 정말 대단하세요 ㅠ_ㅠ 이렇게 따뜻한 메시지도 써주시고~

 

 

이번에는 이름까지 넣어서 친필 싸인까지 있어요! 감동감동

 

 

박영미(일루미)님의 《토닥토닥 위로해줄게요》는 평소 많이 보는 붓펜, 납작펜으로 쓰는 캘리그라피가 아닌 연필, 색연필 등 흔히 접할 수 있는 도구들로 그림 그리듯이 귀여운 손글씨를 쓰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에요~

 

 

연필, 색연필, 사인펜, 중성펜 이 4가지 도구로 캘리그라피를 쓰는 방법을 알려준답니다. 도구마다 느낌이 다르니 표현하고 싶은 감정을 생각하며 도구를 고르면 되겠죠?

 

 

펜을 사용해 그냥 글씨를 쓰는 게 아니라 그림을 그리는 것처럼 쓰는 캘리그라피예요~ 이런거 보니까 초등학교 다닐 때 학급일지? 만들었던 기억이 새록새록 나네요!

 

 

글자 배치하는 것도 자세하게 알려주셔서 아주 도움이 많이 됐어요! 책 받자마자 가이드 부분은 완전 정독을 했다죠 +_+

 

 

《토닥토닥 위로해줄게요》의 구성은 이렇습니다. 왼쪽에는 완성된 메시지가 있고, 아래 부분에 메시지와 함께 어울리는 그림 그리는 방법이 적혀있어요.

 

 

그리고 오른쪽면에는 흑백으로 처리가 되어 있어서 그 위에 그대로 따라해볼 수 있게 되어있어요. 처음 쓰더라도 이렇게 가이드가 되어 있으니까 많이 어렵지 않더라구요!

 

 

최대한 비슷한 색깔로 해봤어용 ㅋ.ㅋ 꼭 비슷한 색상이 아니어도 자신이 원하는 색상으로 자신만의 메시지를 써도 좋을 것 같아요!

 

 

'솜사탕'이라는 단어가 들어간 메시지는 정말 솜사탕처럼 동글동글 그려주기도 하구요~ 옆에 귀여운 솜사탕을 그려주면 메시지 전달이 더 잘되겠죵?!

 

 

이 팬더가 너무 귀여워서 따라써봤어용 ㅋ.ㅋ 글자 배치의 팁을 볼 수 있는 메시지였어요!

 

 

'날려버렷' 이라는 단어와 참 잘 어울리는 비행기 그림. 저는 메시지와 어울리는 그림을 떠올리는 게 좀 어려운 것 같아요 ㅠ_ㅠ 일루미님의 《토닥토닥 위로해줄게요》 보면서 감각을 많이 익혀야겠어요!

 

 

영어 메시지도 요로코롬 예쁘게 표현할 수 있답니다.


제가 쓴 메시지들은 다 색연필로 쓴 메시지인데, 사인펜, 중성펜, 연필로 쓸 수 있는 메시지도 있어요~ 제가 사인펜이 없어서...사인펜을 사서 또 한 번 연습해봐야겠어요 ㅋ.ㅋ 매번 똑같은 붓펜, 납작펜을 사용한 캘리그라피가 지겨웠다면 박영미(일루미)님의 《토닥토닥 위로해줄게요》를 한 번 봐보세요~ 그림 그리듯이 쓰는 캘리그라피라 더 재미있게 느껴진답니다! 또한 메시지와 어울리는 그림도 그리는 방법을 깨알같이 알려주셔서 너무 좋아요! 그림과 함께 캘리그라피를 배워보고 싶으신 분들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