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하 홀리데이 - 2023~2024 최신판 (대형 휴대지도 수록) 최고의 휴가를 위한 여행 파우치 홀리데이 시리즈 17
맹지나.김준완 지음 / 꿈의지도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신혼여행을 어디로 가면 좋을까 고민하다가 길게 휴가 낼 수 있는 기회가 흔치 않을 것 같아서 멀리 유럽 쪽으로 가기로 했습니다. 유럽도 참 많은 곳들이 있잖아요~ 저희 커플은 그 중 체코 프라하와 오스트리아 빈이 포함된 동유럽으로 결정했습니다. 저희가 예약한 여행 상품은 빡빡한 패키지가 아니라 중간중간 투어가 있고 자유 일정도 있는 상품이에요. 프라하에서의 자유 시간에는 무엇을 하면 좋을까 고민 중이었는데, 마침 꿈의지도 출판사에서 《프라하 홀리데이》의 개정판이 나와 반갑게 집어들었습니다.




《프라하 홀리데이》는 한 손으로 가볍게 들 수 있는 무게와 크기입니다. 두꺼운 여행책이면 실제로 여행을 갈 때 챙겨가기가 번거로울 것 같은데, 《프라하 홀리데이》는 들고 다니는 가방 속에 쏙 넣어서 비행기 안에서, 길에서, 카페에서 언제든 꺼내 펼쳐볼 수 있어 좋아요. 이런저런 정보들이 많이 들어 있는 게 아니라, 꼭 필요한 정보만 골라 담았기 때문에 이런 무게와 크기가 가능한 것 같습니다. 실제로 책을 펼쳐보니, 페이지 수가 많지 않다고 해서 정보가 부족한 건 절대 아니더라고요.




《프라하 홀리데이》는 구성이 참 잘 되어 있습니다. 여느 여행 가이드도 부럽지 않아요. 스텝 바이 스텝으로 여행을 준비할 수 있게 도와주는 ‘PRAHA BY STEP’을 제일 먼저 보세요. 프라하 여행에서 놓쳐서는 안 되는 것, 여행 스타일에 따른 여행 일정, 할 것, 먹을 것, 살 것, 그리고 숙소까지 큼지막한 것들을 정할 수 있습니다.




큼직한 것들을 정했다면, 이제 ‘PRAHA BY AREA’를 보며 지역별 일정을 짜보세요. 구시가지, 신시가지, 유대인 지구, 프라하성 & 말라 스트라나, 페트린 등 프라하의 주요 지역에 대하여 각각의 추천 코스, 볼 것, 먹을 것, 살 것, 잘 곳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주요 도시에서 벗어나 프라하 근교로 가고 싶은 분들은 ‘PRAHA SUBURBS BY AREA’를 참고하여 체스키 크룸로프, 플젠, 카를로비 바리도 보시는 게 좋습니다. 저희는 스냅 촬영 일정도 있고, 근교 투어도 하나가 있어서 이를 고려해 해당 부분을 중점적으로 봤어요. 지역별로 안내가 되어 있으니 동선 짜기도 편하고 좋더라고요.




일정을 전체적으로 다 세웠다면, 마지막 ‘여행 준비 컨설팅’도 놓치지 않고 보세요. 여행 80일 전부터 출발 당일까지 날짜별로 챙겨야 할 것들이 적혀있답니다. 여행을 가려고 하면 정말 출발 당일까지 뭐 빠뜨린 것은 없나 계속 걱정이 되잖아요~ 《프라하 홀리데이》의 ‘여행 준비 컨설팅’과 함께라면 그런 걱정은 조금 덜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프라하는 언제 가든 예쁜 곳이라고 해요. 그 중 6월은 해가 가장 많이 나는 달이라고 합니다. 올 여름은 조금 이른 여름 휴가로 프라하 여행 어떠신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