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y - 뮤지컬 배우 김호영 스토리
김호영 지음 / 인티N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유튜브를 보면서 힐링을 많이 하는데, 그 중 하나가 뮤지컬 배우 김호영님이 나오는 영상이다. 하이텐션인 그의 모습을 볼 때면 지쳤던 오늘 하루의 보상을 받는 느낌이 들어 계속 찾게 된다. 나는 이렇게 유튜브 클립으로만 김호영 배우를 보아서 그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어졌다. 그런데 마침 그가 에세이를 출간해서 읽어보았다.


처음부터 완벽하게 하려고 하기보다 일단 시작해보자고.

겁먹지 말자고.

막상 발을 떼고 보면 별일 아닌 경우가 많으니까.

김호영, 《Hoy》 p46


김호영 배우의 별명이자 호칭을 그대로 제목으로 한 《Hoy》는 그의 뮤지컬 인생을 비롯하여 그와 가까운 사람들, 그의 패션 등 김호영의 이야기가 가득한 책이다. 표지부터 확 튀는 게 꼭 저자와 닮아서 책을 읽기도 전에 웃음이 나왔다. 책을 펼쳐보면 잡지같은 느낌이 든다. 그래서 더 재밌게 읽을 수 있었던 것 같다.


​나는 김호영 배우가 어떻게 이렇게 밝을 수 있는지 궁금했다. 어렸을 때부터 배우가 꿈이었던 그는 꿈을 향해 매순간 최선을 다했다. 그렇기 때문에 좋은 기회들을 놓치지 않고 잡을 수 있었다. 그의 타고난 끼가 발산되면서 밝은 모습으로 보이는 것 같다.


성공은 마침표가 아니라고 생각해.

그건 계속 이어지는 문장 같은 거지.

끊임없이 이어지다가 그 무엇으로든 내 이름이 각인되면 좋겠어.

내가 즐거우면 되는 거야.

김호영, 《Hoy》 p115


영상을 볼 때면 종종 김호영 배우가 자신의 어머니 얘기를 할 때가 있다. 그때마다 어떤 분일까 궁금했는데 이 책을 통해 조금을 알게 되었다. 읽으면서 든 생각은 김호영 배우에게 그의 어머니는 그의 자존감이 높은 상태로 유지될 수 있도록 지켜주는 든든한 분인 것 같다는 것이다. 하는 말씀을 보면 김호영 배우가 긍정적인 이유를 알 것 같다.


한 영상에서 김호영 배우의 친구 목록이 4천 개가 넘는다는 내용을 본 적이 있다. 그냥 가볍게, 겉치레로만 채워진 게 아니라는 걸 이 책을 읽고 확실히 알게 되었다. 항상 밝게만 보이는 그에게도 힘들고 지치는 순간들이 있었는데, 그동안 이렇게 주변 사람들을 잘 챙기면서 밝고 착하게 살아왔기에 이렇게 찾아오는 힘든 환경 속에서도 좋은 사람들을 많이 만날 수 있었던 게 아닐까.


가만히 있는다고 갑자기 일이 찾아오지 않는다.

계속해서 내가 여기에 있다고, 이렇게 준비하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여야 한다.

김호영, 《Hoy》 p131


2002년 뮤지컬 <렌트>부터 2022년 <킹키부츠>까지! 총 27개의 작품을 한 김호영 배우. 그 어떤 역할을 맡든 매순간 최선을 다해 그 역할과 꼭 맞는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즐기면서 했기에 오랜 시간 동안 사랑받고 있는 게 아닌가 싶다.


​힘든 일상 속 기분이 좋아지고 즐거워지는 '호이 매직'을 경험하고 싶은 분들께 김호영 배우의 에세이 《Hoy》를 추천드리고 싶다. 이 긍정의 힘을 받아 다가오는 2023년에도 '호이팅'!


내 인생이 하나의 극이고 내가 주인공이라면,

아무런 역경 없이 진행되는 이야기가 뭐 흥미롭겠어.

그래서 난 내 인생이 아주 재미있는 극이 될 거라고 생각해.

그리고 그 끝은 해피엔딩일 거라고 단언해.

김호영, 《Hoy》 p202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