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식이 답이다 2023 - 평생의 부를 쌓아가는 가장 손쉬운 투자
장우석.이항영 지음 / 페이지2(page2)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는 아직 국내 주식만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 주식이 어느 정도 정리되고나면 미국 주식은 꼭 하려고 해요. 미국 주식 시장은 규모가 전 세계에서 가장 크기 때문에 비교적 안정적인 편이고, 국내 주식이 주춤할 때도 우상향의 흐름을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많아도 너무 많은 종목... 국내 주식 종목들 중에서도 선택하기가 어려운데 미국 주식은 오죽할까요. 미국 주식을 잘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어떤 종목을 선택하는 게 좋은지 궁금하여 이 책을 읽었습니다.


《미국 주식이 답이다 2023》은 2020년에 나온 《미국 주식이 답이다 2021》의 개정판입니다. 지난 2년간 '코로나'라는 예상치 못한 사태가 발생하면서 국내 주식 뿐만 아니라 미국 주식 또한 엄청난 변동이 있었죠. 이러한 상황에서도 강한 종목은 있을 거예요. 변치 않는 기준도 있을 것이고요. 미국 주식은 해본 적이 없어서 이 모든 게 궁금했습니다.


'주식은 다 같은 주식이 아닐까?'라고 생각한 게 머쓱할 정도로 국내 주식과 미국 주식은 꽤 많이 달랐어요. 이 책을 읽으면서 알게 된 가장 큰 다른점은 미국 주식은 실적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실적이 좋다고 발표되어도 주가는 잘 따라 움직이지 않아서 실적 발표를 하든 안 하든 별로 신경을 안 썼는데, 미국 주식을 할 때는 실적에 귀 기울여야겠다고 생각했어요. 이 점만 봐도 미국 주식 시장은 상식적으로 움직이는 것 같습니다.


며칠 전 읽었던 주식 관련 책에서도 그랬지만 미국 주식에서도 ETF가 참 중요하다고 합니다. 개별 종목은 변동이 크지만 여러 종목이 담긴 ETF는 그렇지 않기 때문이에요. 또한 테마별 종목을 하나씩 찾을 필요도 없이 해당 테마의 ETF만 매매하면 되기 때문에 매우 간단합니다.


세계가 예측할 수 없도록 빠르게 돌아가면서 주목 받는 종목들도 빠르게 교체되고 있습니다. 만약 앞으로 유망한 종목이 무엇이 될지 모르겠다면 이 책을 읽어보길 추천해요. 이 책은 유망 종목 뿐만 아니라 ETF도 소개해줍니다.


또한 마지막 파트에서는 전 세계의 ETF를 정리한 ETF 백과사전도 있습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공부하면서 관심있는 테마가 생겼다면 ETF 백과사전을 펼쳐보시는 걸 추천해요. 어렵게 찾을 필요없이 섹터별로 정리한 ETF도 있어서 아주 큰 도움이 될 거예요.


다만 매매법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알려주지 않아서 이 부분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미국 주식 초보자를 위해 그런 스킬을 조금이라도 알려주면 좋을 것 같아요. 하지만 미국 주식에 대해 전혀 몰랐던 사람이라면 미국 주식이 어떤 특징이 있는지 전반적으로 알기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