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마드 비즈니스맨 - 한 달에 12시간 일하고 연봉 10억 버는 기술
이승준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22년 1월
평점 :
절판


'적게 일하고 많이 버는 것' 누구나 꿈꾸는 생활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 중 하나의 방법으로 저는 요즘 '플랫폼 구축'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마침 그와 관련된 책이 새롭게 출간되어 읽어보았습니다.


《노마드 비즈니스맨》은 많은 네이버 카페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는 저자가 쓴 책으로, 적게 일하면서 많이 벌 수 있는 방법인 '나만의 플랫폼 구축'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저자는 세일즈 커넥팅형, 마이크로 플랫폼, 1인 미디어형 노마드 비즈니스들을 결합한 사업 비즈니스인 트리니티(삼위일체)형 노마드 비즈니스를 완성해야 빠르고 안정적이며 폭발적으로 수익을 낼 수 있다고 말해요.


세일즈 커넥팅형은 배송 대행 시스템을 이용하여 수익을 내는 노마드 비즈니스입니다. 말 그대로 나는 상품을 판매하고 배송 및 AS 등은 배송 대행업체에서 다 하도록 하는 거예요. 전에 해외 구매대행에 대해서는 조금 알아봤었는데 이 책을 읽어보니 그와 비슷한 것 같으면서도 더 간단한 방법인 것 같았습니다. 책에는 대표적인 배송 대행 공급 업체와 비용을 투자하지 않고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시키는 방법 등도 소개하고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책에서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마이크로 플랫폼은 홈페이지, 카페, 블로그, 밴드, 카카오스토리 등의 플랫폼을 말하는데 이중 네이버 카페가 가장 크게 돈을 벌 수 있는 플랫폼이라고 합니다. 생각해보면 저도 네이버 카페를 참 많이 이용하고 있어서 쉽게 납득이 되더라고요. 문제는 소비자들을 나의 카페에 어떻게 모으느냐인데, 이 책 속에 그 방법과 수익을 내는 방법이 적혀있습니다.


1인 미디어형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많이 하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의 개인 SNS를 말해요. 인스타그램을 보다보면 꼭 연예인이 아니더라도 많은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인플루언서들이 많이 보이는데, 이런 분들이 1인 미디어형 노마드 비즈니스를 더 성장시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자신이 확실하게 잘 하는 게 있거나 관심있는 게 있다면 플랫폼 만드는 것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이미 레드오션인 것 같은데...'하는 생각이 들더라도 타깃팅을 조금만 더 세부적으로 하면 블루오션이 될 수 있습니다. 그 힌트를 《노마드 비즈니스맨》 속에서 찾아 보세요.


적게 일하고 많이 버는 방법으로 플랫폼 구축이라는 게 있다는 걸 아예 몰랐던 분들에게는 이 책이 흥미를 일으키기 좋은 책인 것 같습니다. 다만 제가 읽으면서 아쉬웠던 점은 간단한 방법을 알려주긴 하지만 구체적으로 알려주진 않아서 이 책 한 권으로 모든 걸 알기에는 부족하다는 점이에요. 또한 비슷한 내용을 반복해서 말하고 있다는 느낌도 좀 받았고요.


그래도 이 책에 있는 '소비자가 내 의도대로 끌려오는 마법의 10단계 프로세스'는 랜딩페이지 만들 때도 유용한 내용인 것 같아서 나중에 세일즈 커넥틱형 노마드 비즈니스를 만들 예정이신 분들께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항상 첫 시작이 어려운데, 부록으로 있는 '4주 실천 트레이닝'이 그 시작을 조금 수월하게 만들어 줄 수 있을 것 같아요.


코로나 시국이 되면서 이전과는 다른 방법으로 돈을 많이 벌고 있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나만의 플랫폼 구축을 통해 진정으로 나를 위해서 돈을 버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노마드 비즈니스맨》을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