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노마드 비즈니스맨 - 한 달에 12시간 일하고 연봉 10억 버는 기술
이승준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22년 1월
평점 :
절판
'적게 일하고 많이 버는 것' 누구나 꿈꾸는 생활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 중 하나의 방법으로 저는 요즘 '플랫폼 구축'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마침 그와 관련된 책이 새롭게 출간되어 읽어보았습니다.
《노마드 비즈니스맨》은 많은 네이버 카페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는 저자가 쓴 책으로, 적게 일하면서 많이 벌 수 있는 방법인 '나만의 플랫폼 구축'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저자는 세일즈 커넥팅형, 마이크로 플랫폼, 1인 미디어형 노마드 비즈니스들을 결합한 사업 비즈니스인 트리니티(삼위일체)형 노마드 비즈니스를 완성해야 빠르고 안정적이며 폭발적으로 수익을 낼 수 있다고 말해요.
세일즈 커넥팅형은 배송 대행 시스템을 이용하여 수익을 내는 노마드 비즈니스입니다. 말 그대로 나는 상품을 판매하고 배송 및 AS 등은 배송 대행업체에서 다 하도록 하는 거예요. 전에 해외 구매대행에 대해서는 조금 알아봤었는데 이 책을 읽어보니 그와 비슷한 것 같으면서도 더 간단한 방법인 것 같았습니다. 책에는 대표적인 배송 대행 공급 업체와 비용을 투자하지 않고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시키는 방법 등도 소개하고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책에서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마이크로 플랫폼은 홈페이지, 카페, 블로그, 밴드, 카카오스토리 등의 플랫폼을 말하는데 이중 네이버 카페가 가장 크게 돈을 벌 수 있는 플랫폼이라고 합니다. 생각해보면 저도 네이버 카페를 참 많이 이용하고 있어서 쉽게 납득이 되더라고요. 문제는 소비자들을 나의 카페에 어떻게 모으느냐인데, 이 책 속에 그 방법과 수익을 내는 방법이 적혀있습니다.
1인 미디어형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많이 하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의 개인 SNS를 말해요. 인스타그램을 보다보면 꼭 연예인이 아니더라도 많은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인플루언서들이 많이 보이는데, 이런 분들이 1인 미디어형 노마드 비즈니스를 더 성장시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자신이 확실하게 잘 하는 게 있거나 관심있는 게 있다면 플랫폼 만드는 것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이미 레드오션인 것 같은데...'하는 생각이 들더라도 타깃팅을 조금만 더 세부적으로 하면 블루오션이 될 수 있습니다. 그 힌트를 《노마드 비즈니스맨》 속에서 찾아 보세요.
적게 일하고 많이 버는 방법으로 플랫폼 구축이라는 게 있다는 걸 아예 몰랐던 분들에게는 이 책이 흥미를 일으키기 좋은 책인 것 같습니다. 다만 제가 읽으면서 아쉬웠던 점은 간단한 방법을 알려주긴 하지만 구체적으로 알려주진 않아서 이 책 한 권으로 모든 걸 알기에는 부족하다는 점이에요. 또한 비슷한 내용을 반복해서 말하고 있다는 느낌도 좀 받았고요.
그래도 이 책에 있는 '소비자가 내 의도대로 끌려오는 마법의 10단계 프로세스'는 랜딩페이지 만들 때도 유용한 내용인 것 같아서 나중에 세일즈 커넥틱형 노마드 비즈니스를 만들 예정이신 분들께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항상 첫 시작이 어려운데, 부록으로 있는 '4주 실천 트레이닝'이 그 시작을 조금 수월하게 만들어 줄 수 있을 것 같아요.
코로나 시국이 되면서 이전과는 다른 방법으로 돈을 많이 벌고 있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나만의 플랫폼 구축을 통해 진정으로 나를 위해서 돈을 버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노마드 비즈니스맨》을 읽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