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 만에 블로그 일 방문자 수 1,000명 만들기
권호영 지음 / 푸른향기 / 2021년 6월
평점 :
절판


요즘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블로그를 하는 분들도 많아졌다고 합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목적은 각자 다르겠지만, 단순히 나의 일상을 기록하기 위해 시작했다가 수익 모델로 활용하고 싶은 분들도 많으실 것 같아요. 저도 비슷합니다. 저는 블로그 운영한 지 꽤 됐는데, 처음에는 저의 일상 및 취미 활동을 기록했다가 서포터즈와 체험단 등을 하면서 취미 활동에 쓰는 돈을 많이 아꼈어요.


한참 블로그 포스팅을 열심히 하다가 회사를 다니기 시작하면서 피곤하다는 이유로 블로그 활동을 소홀히 했습니다. 포스팅 할 것도 찾아보면 많지만, 포스팅 할 생각을 하면 그 과정이 머릿속에 그려지면서 오래 걸릴 것이 예상되어 시작도 안 하게 되더라고요. 그러다 요즘 또 무기력함과 우울함이 찾아와 뭔가 해야겠다 싶어서 블로그를 다시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한참 열심히 했던 때에도 방문자 수가 500~700명이었어요. 1,000명을 넘었던 적은 가끔 블로그씨 질문에 답변한 게 선정이 되었을 때 뿐이었고, 그 이후에는 다시 제자리로 돌아왔습니다. 다시 마음 먹은 이번 기회에 1,000명의 벽을 넘어보고 싶어 푸른향기 출판사에서 출간한 《한 달 만에 블로그 일 방문자 수 1,000명 만들기》를 읽었어요.


"꾸준히 한 달 동안 하루도 빠짐없이 포스팅을 한다면 하루에 1,000명의 방문자 수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한 달 만에 블로그 일 방문자 수 1,000명 만들기》 p133


책을 읽기 전에 이 책의 저자 권호영님의 블로그를 들어가 보았습니다. 이런 책을 읽을 때는 저자가 현재도 자신이 책에 적은 대로 실행에 옮기면서 우리가 원하는 효과를 얻고 있는지, 목표를 달성하고 있는지가 중요하잖아요. 들어가보니 일 방문자 수가 5,000명 이상으로 꾸준히 들어오고 있고, 댓글 수를 보니 사람들과 소통도 잘 하고 계셔서 더욱 믿음을 갖고 이 책을 읽었습니다.


블로그 키우는 내용을 다룬 보통의 책들은 네이버 알고리즘에 집착(?)하는 경우가 많아요. 그런데 《한 달 만에 블로그 일 방문자 수 1,000명 만들기》에는 그 내용을 깊이 다루지 않고, 저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내용을 썼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그래서 지루하지 않았고 어디서도 들을 수 없는 값진 내용을 얻은 것 같아 좋았어요.


또한 블로그를 이제 막 시작하는 사람들은 물론, 저처럼 블태기가 온 분들도 이 책을 읽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포스팅할 내용이 없다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이 책을 읽고 힌트를 얻어 가셨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블로그 포스팅에 있어 중요한 키워드 찾는 방법, 블로그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 등의 꿀팁도 알차게 챙겨가셨으면 좋겠습니다.


"투자한 시간과 노력만큼, 딱 그만큼 성장할 수 있는 정직한 공간입니다." 《한 달 만에 블로그 일 방문자 수 1,000명 만들기》 p174~p175


이 책에 담긴 모든 내용이 중요하지만,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에 제일 중요한 건 결국 '성실함', '꾸준함', '부지런함'인 것 같아요. 내가 보여주고 싶은, 알려주고 싶은 내용들을 내가 좋아서 포스팅을 꾸준히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방문자 수가 증가하고, 그렇게 되면 더 재미있어져 포스팅을 더 잘 하고 싶은 마음이 들고, 결과적으로는 원하던 수익도 얻게 되는 선순환이 되겠죠.


오늘부터 시작! 하고선 쓸 포스팅이 없다며 작심삼일 하지 마시고, 《한 달 만에 블로그 일 방문자 수 1,000명 만들기》 마지막에 있는 '블로그 플래너'를 이용해 꼼꼼하게 계획을 세우고 책 제목처럼 한 달 만에 1,000명 만드셨으면 좋겠습니다. 블로거 정신으로 모든 걸 블로그 포스팅의 소재라고 생각하며 꾸준히 성실하게 포스팅을 하다보면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가 되실 수 있을 거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