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10만원 그림 투자 재테크 - 주식보다 안전하고 부동산보다 수익 좋은
한혜미 지음 / 쌤앤파커스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으로 재테크를 한다는 말은 전에도 들어본 적이 있습니다. 당시에는 은행 예·적금, 주택청약 정도만 하고 다른 재테크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런저런 재테크에 다 조금씩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어요. 하지만 관련 사이트만 가볍게 훑어보고 관심이 사그라들었죠. (아마 주식을 시작하게 되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지금은 그때보다 본격적으로 주식을 하고 있어서 다른 재테크에 눈을 거의 돌리지 않고 있었는데, 이 책을 보고 그때가 다시 생각나서 읽게 되었습니다.


«월 10만원 그림 투자 재테크»는 책 제목에 이끌려 읽게 되었어요. 저는 '그림'이라 하면 너무 비쌀 것 같고, 나와는 먼 얘기, 돈 많은 사람들만 하는 재테크라는 생각이 먼저 들었거든요. 그런데 월 10만원이라는, 다른 재테크에 비해 비교적 부담없는 비용으로 재테크가 가능하다니? 이게 어떻게 가능한 건지 궁금해서 이 책이 더욱 읽고 싶어졌습니다.


그림 투자에 대해서 잘 몰랐을 때는 '미술품을 직접 사서 집에 소장하고 있다가, 몇 년이 지난 후에 다시 판매해 수익을 얻는 것'만 생각하고 있었어요. 그런데 이 책을 읽어보니 보통 이렇게 알고 있는 방법은 물론, 공동구매, 대여 등 다양한 방법이 있더라고요. 저같이 자금이 많지 않고 그림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많지 않은 분들도 쉽게 할 수 있는 재테크였습니다! (물론, 실제 그림 투자 재테크를 하고자 한다면, 적어도 내가 관심있게 보고 있는 그림에 대해서는 어느 정도 공부를 해야겠지만요.)


'대부분이 아는 유명한 작가의 작품만 인기 많고 수익이 나는 거 아니야?'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꼭 그런 건 아니더라고요. 그림 투자 재테크를 하면서 안목을 높여 앞으로 각광 받을 신진 작가의 작품을 누구보다 먼저 알아볼 수 있을 수도 있죠.


지금은 재테크 수단으로 많은 분들이 주식을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하기 전에 뛰어들었으면 더 많은 수익을 내고 있을지 모르죠. 이런 걸 생각하다보면 그림 투자 재테크는 지금 시작하기 딱 좋은 재테크가 아닐까 싶어요. 한국의 미술시장은 호황 초기 진입 단계에 들어섰다고 한국미술품감정연구센터가 발표했거든요. 내가 전시회에 가는 걸 좋아하고, 재테크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다면 «월 10만원 그림 투자 재테크»를 읽어 보세요. 현재의 주식처럼 대부분의 사람들이 관심을 갖기 전, 한 발 빠르게 좋은 수익을 걷을 수도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