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를 위한 월급쟁이 연금투자 법칙
장덕진 지음 / 시그마북스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은 예·적금 이율이 하도 낮다 보니 이율 1%라도 더 주는 이벤트 적금을 찾아 가입하기도 하고, 이보다 투자로 얻는 수익률이 훨씬 높아 주식 투자를 많이 합니다. 저는 다양한 재테크 방법을 찾고 있어요. 지금 당장은 돈을 벌고 있으니 생활하는 데 큰 무리가 없지만, 퇴직을 하고 안정적인 직업이 없어지면 지금 번 돈으로 생활을 해야 하니까요. 벌 수 있을 때 이 자산을 늘리는 방법을 찾아야 하는 거죠. 그러다 최근에 책을 읽다가 '개인연금'에 관심이 갔어요. 개인연금도 잘 활용을 하면 수익률이 좋고 국민연금과 함께 연금으로 매달 들어오니까 좋을 것 같더라고요. 연금은 평소에 관심을 갖지 않아서 책을 통해 차근차근 자세히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월급쟁이 연금투자 법칙»은 노후자금 등 목적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퇴직연금이나 연금저축 계좌를 활용할 수 있는 노하우를 알려주는 책입니다. 이 책은 총 3파트로 나뉘어져 있는데 파트 1에서는 소득 활동을 하고 있다면 필수적으로 가입하게 되는 국민연금, 퇴직할 때 받을 수 있는 퇴직연금, 자발적으로 가입할 수 있는 연금저축과 주택연금 등 다양한 연금제도의 특성과 세제혜택은 어떤지 설명해 줍니다. 파트 2에서는 실질적으로 목돈을 마련하기 위한 투자 전략 수립 방법을 알려주고, 마지막 파트 3에서는 달성하고자 하는 목적별 실전투자전략을 설명해 줘요.


제가 개인연금도 대충 알아보니까 한 가지가 아니고 종류도 많고 세금 관련해서도 내용이 많아서 너무 복잡해 보이더라고요. 그래서 ‘연금은 그냥 좀 더 나중에 할까?’ 하면서 포기 하려던 때에 이 책을 보았습니다. 오랜 기간 동안 자산 운용사에서 근무한 저자가 쓴 책이라 그런지, 혼자서 알아보기에는 복잡하고 많은 양의 이야기가 잘 정리되어 있어요. 그래도 연금과 관련된 내용을 처음 읽게 된 저에게는 내용이 조금 어렵게 느껴졌습니다. 현재 퇴직연금에 가입되어 있는 분들에게는 이 책을 꼭 추천 드리고 싶어요. 가만히 그냥 놔두는 것보다 투자에 대해서 공부하고 진행하여 더 높은 수익률을 얻으면 좀 더 따뜻한 노후를 맞을 수 있으니까요.


모두 그냥 비슷한 연금 상품 같지만, 책을 읽어보니까 세제 혜택도 다르고 투자할 수 있는 상품의 제한도 다르다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많은 투자 상품 중 어디에 투자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이 책에서 보여주는 주요 투자 상품을 보시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투자는 빠르면 빠를수록 좋은 것! 이제 더이상 예·적금만 두고 볼 수는 없는 초저금리 시대가 되었어요. 사회 생활을 시작하셨다면, 혹은 사회 생활을 하고 있지만 퇴직연금과 개인연금은 생각하고 있지 않으셨다면 연금 및 투자 공부도 함께 해 먼 것만 같은 나의 노후를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철저하게 준비해 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