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타 7피 주식 초보 최고 계략 - 장기 투자, 단기 매매, 분할 매수, 분할 매도, 자산 배분, 배당 투자, 마음 편한 멘털 관리까지 한 방에 해결하는 세븐 스플릿 시스템
박성현 지음 / 에프엔미디어 / 2020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요즘은 주식 투자 관련 책을 읽을 때 중요한 내용을 한 곳에 기록하면서 읽고 있습니다. 그동안 읽으면서 기록을 아예 안 했던 건 아닌데, 이곳 저곳에 파편적으로 적어두니까 정리가 안 돼서 더 혼란스럽더라고요. 읽어왔던 여러 책에서 분명 공통적으로 말하는 게 있었던 것 같은데, 또 매수·매도 타이밍에 대한 내용도 많이 읽었는데 머릿 속에 잘 기억에 안 남더라고요. 그래서 주식 투자를 다시 공부한다는 마음으로 정리 중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1타 7피 주식 초보 최고 계략》은 제목처럼 주식 초보들이 꼭 알아야 할 기초 개념부터 알려주는 것 같아 읽게 되었습니다.


주식 투자 방법은 참 다양하죠. 저는 《주식시장의 승부사들》을 통해서 단기 투자에 대해서 알게 되었고, 《절대수익 투자법칙》을 통해서는 미국 주식으로 장기 투자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이밖에도 리츠 투자, ETF 투자 등에 대한 내용도 여러 책들을 통해 접했고요. 주식 투자 방법은 어떤 것이 맞다 틀리다 말할 수 없기 때문에 나의 성격에 맞는 투자 방법을 찾고, 그 방법을 좀 더 다듬어서 나에게 딱 맞는 투자 방법을 만드는 게 중요합니다. 그런 점에 있어서 저는 저자가 《1타 7피 주식 초보 최고 계략》에서 소개하는 일명 '세븐 스플릿 시스템'이 저와 맞다고 생각했어요.


세븐 스플릿 시스템은 주식 거래 계좌를 많게는 7개로 나눠서 관리하는 시스템입니다. 단기 투자와 장기 투자 모두 하고 싶고, 분할 매수와 분할 매도를 효율적으로 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주목해야 하는 주식 투자 방법입니다. 주식 투자를 잘 하려면 분할 매수와 분할 매도가 필수인 것 아시죠? '분할 매수가 물타기와 같은 거 아닌가?'라고 생각하시는 분도 계실 것 같아요. 얼핏 보면 같은 것 같은데, 이 책을 읽어보니 아니더라고요. 《1타 7피 주식 초보 최고 계략》은 이렇게 헷갈릴 수 있는 개념 및 주식 투자 시 꼭 알아야 하는 용어 설명을 비유하며 설명해 주어서 이해하기가 쉬웠습니다.


그동안에도 주식 투자는 이제 꼭 해야 하는 재테크 방법이라고 생각해왔는데, 이 책을 읽고 그 매력에 더 빠지게 되었어요. 낮게 보이는 수익률이더라도 주식 투자의 장점인 복리의 마법으로 보니 생각보다 꽤 큰 수익률이 되더라고요. 자신의 투자 성향에 따라 이 책에서 말하는 투자 방법이 맞지 않을 수 있지만, 수익률 등락에 일희일비하지 않고, 안정적으로 주식 투자를 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이 책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