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배당 투자로 한 달에 두 번 월급 받는다 - 하루 30분 투자로 세상에서 가장 확실한 수익을 얻는 법
곽병열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0년 8월
평점 :
절판


잘 알지 못하면 불안하기에 계속해서 읽고 있는 투자 관련 책들. 이번에는 주식 투자 중에서도 정기적으로 배당금을 받을 수 있는 배당주와 관련된 책을 읽었습니다. 요즘은 '제 2의 월급'을 만들고 있는 분들도 많이 계시죠? 저도 '매달 받는 월급 말고도 또 다른 수입이 정기적으로 들어온다면 얼마나 좋을까?'하는 생각이 들어서 배당주에도 관심이 가기 시작했습니다.


《나는 배당 투자로 한 달에 두 번 월급 받는다》는 '배당 투자의 신'이라고 불리는 곽병열 저자가 쓴 책으로, 왜 지금 배당 투자를 해야하는지, 배당 투자를 할 기업은 어떻게 선택하는지 등에 대해서 말해줍니다. 지금 같은 초저금리 시대에 배당 투자는 비교적 안정적인 투자 방법이라고 말할 수 있어요. 아시다시피 예금이나 적금의 금리가 요즘 1%대이죠. 사실상 그냥 안 쓰기 위해서 넣어두는 것이지 이자를 바라고 넣는 건 아닙니다. 그에 반해 배당수익률은 보통 이에 3배 정도 되니, 눈길이 갈 수밖에요.


네이버에 '배당주'라고 검색을 하면 배당금을 주는 종목 리스트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저처럼 주식 투자에 대해서 잘 모르는 주린이 분들이라면 '배당금 많이 주니까 좋은 거 아닌가?'하면서 배당금 액수만 보고 투자를 결정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그건 정말 위험하다는 점! 이것저것 따져가며 선택을 해야 하는데, 투자 정보를 보면 또 왜 이렇게 많은 정보들이 있는지... 배당 투자의 초보자 분들이라면 이 책이 정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저자가 직접 만든 '배당진단키트'가 적혀있거든요.


배당진단키트는 배당정책의 지속성, 배당성장률, 배당수익률, 이익잉여금, 당기순이익을 각 기업에 적용해 점수를 매겨, 해당 기업이 배당 투자하기에 적합한 기업인지 아닌지 판단할 수 있는 키트입니다. 이 책을 읽고 있는 지금 이 순간 뿐만 아니라, 시간이 좀 흐른 뒤에도 이 배당진단키트가 있다면, 혼자서도 충분히 배당 투자하기에 적합한 기업들을 찾아낼 수 있는 것이죠. 이 꿀팁 하나 만으로도 이 책을 읽을 이유는 충분한 것 같습니다. 또 배당진단키트를 기준으로 현재 국내 상위 10곳의 배당주는 어디인지 깊게 분석을 해줘서, 이 책을 읽으신 분들이라면 책을 덮고 당장 배당 투자를 하실 수도 있어요.


사실 책의 제목처럼 월급 수준으로 배당금을 받으려면 정말 많은 투자 금액이 필요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배당금 상위종목들을 보니, 주가가 어마어마하더라고요. 배당금을 많이 받겠다는 생각보다는 장기 투자 관점에서 생각을 해 조금씩 투자를 하다보면 만족스러운 미래를 만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