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수익 투자법칙 - 투자왕 김단테가 실전으로 증명하는 올웨더 주식투자 전략
김동주 지음 / 이레미디어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투자는 직접 해봐야 안다'라는 말을 많이 들었지만, 아직도 겁이 나 이런저런 책들만 읽고 아직 시작을 하지 못한 1인입니다. 투자와 재테크에 관한 몇몇 책들과 뉴스레터를 꾸준히 읽어도 여전히 공부할 것이 많고, 특히 어떤 주식에 투자를 해야하는지가 제일 어렵더라고요. 투자 초보니까 당연하긴 하지만, 감조차 오지 않으니 투자하기가 막막했습니다. 하지만 이 책을 읽고난 후에는 진짜 지금 당장이라도 투자를 할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생겼어요!


《절대수익 투자법칙》은 '김단테'라는 필명을 쓰는 김동주 저자가 쓴 책으로, 개인 투자자가 수익을 낼 수 있는 주식 투자에 대해서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주식 시장이 크게 하락하면서 일명 '동학개미'라고 불리는 개인 투자자들의 주식 시장 유입이 많아졌다는 소식은 대부분 아실 거라 생각해요. 그런데 제가 몇 주 전에 한 기사를 봤는데, 그보다 더 적은 수의 투자자였던 기업과 외국인의 비해 수익률은 현저히 낮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그 기사를 보면서 '개인 투자자가 주식으로 자산을 불리는 것에는 역시 한계가 있는 걸까...'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이 책을 읽고 희망을 찾았습니다.


《절대수익 투자법칙》에서 설명하고 있는 주식 투자 방법은 바로 '올웨더 전략'입니다. 이름에서 느껴지는 것처럼 올웨더 전략은 어떠한 시장 상황에서도 꽤나 안정적인 수익을 낼 수 있는 자산 배분 전략이에요. '세상에 그런 전략이 다 있고, 그 전략을 알려준다고?' 네, 그렇습니다. 세계 최고 투자자 중 한 명인 레이 달리오가 창업한 브리지워터에서 운영하는 펀드 중 '투자의 모든 계절을 이겨낼 수 있다'는 의미의 올웨더 펀드를 낱낱이 파헤쳐 설명을 해주고, 주식·채권 등의 투자 비율은 어느 정도 이며, 심지어 어떤 주식을 사야하는지도 알려줘요. 저같은 주린이들은 '어디에 몇 프로 투자해라'라는 말을 들어도 어떤 주식에 투자해야 하는지 모르는데, 그 답까지 알려주는 친절한 가이드북같은 책입니다.


이 책에서는 이런 직접적인 내용 말고도 투자 초보자들을 위한 기본적인 설명도 알기 쉽게 적혀있어요. 베타투자, 인덱스 펀드, 리밸런싱, 리스크 패리티 전략, 샤프 지수 등 주식 투자를 할 때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는 개념들을 설명해주고 이런 단어들은 책에서 반복적으로 언급이 되다 보니까 자연스럽게 이해가 더 잘 됐습니다. 주식 투자 초보이신 분들은 꼭 한 번 읽어보셨으면 좋겠어요.


투자는 일찍 시작할수록 좋습니다. 나중에 더 많은 돈을 투자한다 해도 더 일찍 투자를 시작한 사람은 따라잡지 못해요. 계속 개념만 들여다보지 마시고, 투자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면 바로 투자를 진행하면서 공부해나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