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편의점 : 생각하는 인간 편 - 지적인 현대인을 위한 지식 편의점
이시한 지음 / 흐름출판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피엔스», «총, 균, 쇠», «코스모스» 등은 우리가 꼭 읽어야 한다고 익히 알고 있는 책들입니다. 하지만 어려울 것 같아서, 재미없을 것 같아서, 지루할 것 같아서 등 다양한 이유로 선뜻 손이 잘 가지 않는 책들이기도 해요. 저 또한 이런 책들 중 제가 읽은 책은 «코스모스»밖에 없는...😅


«지식 편의점»은 이런 인문학 책들을 이해하기 쉽도록 알려주는 책입니다. 이 책들을 읽기 위한 가이드같은 책이라고 할까요? 책 제목들은 들어봤지만 어떤 내용을 담고 있는지 몰랐던 책들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해주고, 어떻게 읽으면 되는지 알려줘서 저같이 아직 읽지 않은 분들에게 큰 도움이 책이 될 것 같아요.


이 책의 처음 몇 페이지만 읽어도 흥미롭다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솔직히 저는 유명한 책들이라고 해도, 꼭 읽어야 하는 책들이라고 해도 이 책이 아니었다면 앞으로도 읽을 생각조차 하지 않았을 거예요. 그런데 이 책에서 필수 인문학 책들에 대한 내용을 알기 쉽게 말해주니까 각각의 책에 대해서 더 궁금해지고 읽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


각각의 책들은 당연히 다른 내용을 다루고 있지만, 우리가 살고 있는 현재와 모두 연관되어 있는 것 같아 흥미로웠습니다. 없었으면 좋았을 지금의 코로나 사태도 가이아설에 의하면 꼭 지금이 아니더라도 언젠가 나타났을 일인 것 같고, 국가 발전 속도가 지리 환경적 요인에 따라 다르다는 사실도 당연한 듯 싶으면서도 새삼 놀라웠습니다. 결국 어느 정도는 운에 따라 국가의 운명이 갈렸다는 말이 되니까요.


필수 인문학 책들을 읽어 볼 엄두가 나지 않으셨던 분들은 이 책을 먼저 읽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책을 읽고 나면 그 책들을 읽고싶다는 마음이 분명 생길 거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