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투자 100문 100답 - 대한민국 주식 개미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이무학 외 지음 / 한국경제신문i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은 조금 잠잠해졌지만, 우리나라에서 한참 코로나 확진자들이 많이 나왔을 때 코스피가 바닥으로 곤두박질치면서 주식 시장이 한바탕 난리가 났었습니다. 당시 외국인들이 대규모 매도를 하면서 주가가 엄청나게 하락을 했었죠. 이 때문에 평소 주식에 큰 관심없던 사람들이 주식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꽤 많은 개미 투자자(개인 투자자)들이 뛰어들면서 주식 시장에 색다른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전부터 '주식하면 망한다'라는 말을 많이 들어온 저는 재테크에 많은 관심이 있긴 하지만 주식에는 눈길을 주지 않고 있었어요. 그러다가 어느 은행에서 주식 계좌 개설시 국내 대표기업 주식 1주를 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길래 '만들어놔서 나쁠 건 없지' 하고선 뚝딱 만들어버렸습니다. 그렇게 저는 비록 1주이지만 생애 첫 주식을 갖게 되었어요.


제가 주식을 제대로 알고 있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계속 차트를 보고 있진 않았고, 하루에 한 두 번씩 뱅크샐러드를 보는 습관이 있어서 여기서 제가 갖고 있는 주식이 올랐는지 안 올랐는지만 확인하고 있는데요~ 이게 매일 보다 보니까 점점 재미있고 관심이 가더라고요...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다 했나요... '1주가 아니라 10주, 100주 갖고 있으면 재미가 더 쏠쏠하겠다 ^^'라는 생각이 들어 주식을 차츰 알아가보려고 합니다!


주식과 관련하여 제가 처음으로 제대로 접한 책은 《대한민국 주식 개미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주식 투자 100문 100답》이에요. 저같은 주식 초보들을 위한 책인 것 같아서 눈길이 가더라고요. 주식 투자를 할 때 쓰이는 기본적인 용어들 설명부터 대충 '주가의 오르내림을 표시하는 그래프'인 줄 알았던 차트에 대한 설명, 그리고 주식 매매 기법까지! 주식을 처음하는 분들도 이 책을 읽으시면 '주식이란 이런 것이구나~'하고 어느 정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차트 보는 법! 저는 이 책을 읽으면서 차트에 이렇게 많은 정보가 담겨있는 줄 처음 알았습니다. 주식을 이미 하고 있는 지인에게 '나 이제 주식 해보려고!'라고 던졌을 때 '차트 보는 법부터 배우렴'이라는 답변을 들었었는데, 그 이유를 알겠더라고요. 차트 보는 법만 제대로 알아도 이 뒤에 설명하는 주식 매매 기법을 어느 정도 이해할 수 있습니다. 물론 너무 많은 용어들이 있고 처음 들어보는 것들도 많기 때문에 한 번에 완벽히 이해하고 주식 투자를 진행하기에는 쉽지 않겠지만, '입문'하기에는 좋은 책이에요.


이번에 주식 투자에 관심 가지게 된 분들 많으시죠? 아무 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어리석은 주식 투자를 해 손해보지 마시고, 주식이란 어떤 것인지 이 책을 시작으로 공부를 제대로 하셔서 성공적인 재테크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