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100문장 영어독해 - 지금의 나만을 위한 영어독해 책
오석태 지음 / @nyclass(애니클래스)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교를 다닐 때는 원서로 수업을 진행하고 공부를 했기 때문에 영어 문장을 읽는 것이 일상이었습니다. 졸업하고나서는 전공을 살려서 프로그래머로 일을 했었는데, 학교에서 배우고 왔다고 해도 이 분야는 배워야 할 게 끝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일을 하면서도 모르는 부분이 생기면 관련해서 많은 정보가 있는 구글에서 검색을 통해 습득을 했죠. 물론 여기서도 영어 문장들이 마구 쏟아져 나왔어요. 지금은 전혀 다른 일인 마케팅을 하고 있어서 그다지 영어 문장들을 살펴볼 일이 없습니다. 이러다가 영어 독해에 대한 감을 완전히 잃어버릴까봐 이 책을 읽게 되었어요.


«기적의 100문장 영어독해»는 영어 초보자들도 쉽게 실력을 늘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자신만의 영어 노하우를 개발한 저자가 쓴 책입니다. 제가 영어 교육과 관련된 회사에 다니고 있어서 이런저런 조사를 많이 진행했었는데요. 그러면서 저는 저자를 처음 알게 되었어요. 학습지도 직접 제작하시고 꼼꼼하게 가르쳐주시는 것 같아서 기억에 남았습니다. 그래서 이 책도 저자를 믿고 선택한 것이죠.


요즘은 딱딱하게 영문법을 가르쳐주는 책, 단어만 마구 늘어뜨려져 있는 영단어책 등 뭔가 시험에 기준이 맞춰져있는 책은 보기가 싫더라고요. 이미 학교 다니면서 기본적인 것들을 배운 상태라면 «기적의 100문장 영어독해» 같은 책이 자연스럽게, 재미있게 영어 공부 할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책은 제목처럼 딱 100문장이 주어져 있고, 어떻게 독해를 하면 되는지 번역한 것과 직역한 것 둘 다 적혀있어요. 그냥 번역만 되어 있는 게 아니라 직역도 있어서 저는 이 부분이 좋았습니다. 우리가 영어 문장을 읽거나 들을 때 직역을 하면서 읽고 듣잖아요. 그래서 직역을 보며 그 연습을 자연스럽게 하게 되는 게 좋더라고요.


또 각 문장마다 문장 속에 들어있는 어휘 및 표현들을 간단하게 설명해줍니다. 영단어는 하나의 뜻만 알면 독해가 어려울 수 있는데요. 이 책에서는 단순히 뜻 보다는 어떤 의미, 어떤 뉘앙스를 가지고 있는 단어인지 설명해주면서 독해 꿀팁을 전달합니다. 또한, 문장 속 중요한 영문법도 비교적 간단하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어서 좋았어요.


100문장이 적은 것 같지만, 이 책에 나와있는 영어 표현, 문법만 제대로 익혀도 독해 실력을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해요. 딱 100문장만 담았다는 것은 그만큼 자주 쓰이고 중요한 것들만 담았다는 말이 될테니까요. 이 책을 읽고 영어 독해는 어떻게 하는 것인지 그 스킬을 익히시고 다양한 곳에서 그 스킬을 적용시키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