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와 함께라면 인생도 여행이다 - 나태주 시집
나태주 지음 / 열림원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는 주로 소설, 에세이를 많이 읽고 그 외 자기계발, 인문 분야의 책들도 종종 읽습니다. 그런데 이상하게 잘 안 읽고 있는 분야가 하나 있어요. 바로 시. 쏟아지는 신간의 홍수 속에서 시집을 찾아보기가 쉽지 않은 것 같아요. 제가 관심이 좀 덜해서 그런건지도 모르겠지만요. 그러던 중 제 눈길을 사로잡는 시집을 보았습니다. '나태주' 세 글자만 보고 아무것도 따지지 않고 읽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너와 함께라면 인생도 여행이다»는 나태주 시인의 시 200여 편이 담겨있습니다. 총 3부로 나눠져 있는데 1부에는 나태주 시인의 시, 2부에는 독자들이 사랑하는 시, 3부에는 나태주 시인이 사랑하는 시로 구성되어 있어요.


저는 솔직히 나태주 시인의 시 '풀꽃'밖에 알지 못했습니다. 정말 유명한 시라 저처럼 시에 많은 관심이 없는 분들이더라도 아실 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그런데 이 시집을 읽어보니 이밖에도 아름다운 시들이 매우 많았어요.


시들을 읽다보니 나태주 시인이 어떤 마음으로 시를 쓰는지 눈에 보이는 것 같았습니다. 우선 나태주 시인은 많은 것에 감사함을 느끼는데, 무엇보다 '살아있음'에 제일 많은 감사를 하는 분 같았어요. 그렇다고 죽음을 두려워하는 것도 아닙니다. 살아있을 때 마음껏 예뻐하고 사랑하라고 말씀해주십니다.


또 나태주 시인의 시를 읽으면 마음이 참 설레요. 아직도 연애를 하시는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저도 미소가 지어집니다. 어떻게 그렇게 설레는 마음을 가지고 사랑스러운 시를 쓰실 수 있는 건지, 그 마음을 저도 갖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세상에 살아있는 모든 것을 사랑하는 나태주 시인. 기분이 조금 우울하더라도 나태주 시인의 시를 읽으면 살아있다는 것에, 평범하게 살고 있다는 것에 새삼 감사한 마음이 듭니다. 종종 무기력함을 느낄 때 이 시집을 들어보세요. 나태주 시인의 시가 그 속에 생생한 숨결을 불어넣어줄 거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