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때문에 고민입니다 - 실전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마케팅 비법을 알고 싶은 당신에게
이승민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꽤 많은 서포터즈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마케터'라는 직업에 관심이 갔고, 마케터를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전공은 마케팅과 전혀 상관이 없지만, 무슨 자신감인지 마케팅이 그리 어렵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지금은 좀 뜸하지만 블로그도 5년 넘게 운영하고 있고, 인스타그램도 간간히 하고 있기 때문에 늘 하던대로 하면 될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다른 점은 '개인'이 아닌 '기업'의 이름으로 한다는 점 정도? 그동안 서포터즈를 하면서 봐왔던 것들도 있으니 잘 된 모델들을 참고해서 업무를 진행하면 될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막상 나에게 딱 맞을 것 같은 SNS 마케터가 되고 업무를 하다보니, 이게 생각처럼 쉬운 게 아니더라구요.


이 책을 읽기 전에도 마케팅 관련 책을 몇 권 읽어보기도 했습니다. 콘텐츠에 대해 심도 있게 다룬 책이 있었는가 하면, 반면에 결국 자기 자랑과 광고로 가득한 책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다른 분야의 책들보다 마케팅 책을 고를 때 더 고민이 되더라구요. 그러던 와중에 이 책이 제 눈에 쏙 들어왔습니다. 책 제목이 완전 저의 마음이었어요. 《마케팅 때문에 고민입니다》 제가 하고 싶은 말을 제목에서부터 하고 있었어요.


이 책은 마케팅, 특히 온라인 마케팅에 대한 내용이 담겨있습니다. 마케팅에 대한 ‘이론’을 알기 원한다면 이 책 말고 다른 책을 읽으셔야 해요. 이 책은 ‘실전’에 바로 적용하기 좋은 내용을 담고 있어요. 이 책은 총 6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는데, 크게 3개의 내용으로 나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케팅을 하기 전 알아야 할 기본적인 정보, 실제 마케팅을 할 때 어떤 콘텐츠를 만들어야 하는지, 마케팅을 마치고 해야할 일이 적혀 있습니다.


이 책의 저자는 현재 광고실행사의 대표이사입니다. 그래서 저자가 받았던 의뢰들을 예로 들어서 설명을 많이 하기 때문에 다른 책들에 비해 책 내용을 신뢰할 수 있어요. 설명만 읽으면 어떻게 적용을 시켜야 할지 감이 잘 안 올 수 있는데, 예가 많아서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실전에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을 담은 책들은 빈껍데기같은 책들도 꽤 많습니다. 하지만 이 책은 실전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을 다루면서도 마케팅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들도 담고 있어요. 실전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차게 배우고 싶은 분들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