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실전 마케팅 - 네이버 상위노출부터 SNS 활용까지
최재혁 지음 / 다온북스 / 2019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SNS 마케터로 일한 지 2달 차가 되었습니다. 현재는 카드뉴스 형태의 이미지를 제작해서 블로그 포스팅과 인스타그램 피드를 작성하고 있어요. 효율적인 일을 위해서 이미지 제작은 지금보다 좀 덜하게 될 것 같은데... 무튼 이런 마케팅 업무와 어느 정도 관련이 있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저희 회사에서도 책을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는데, 제가 해당 업무를 하고 있진 않습니다. 그래도 회사 일이니 매출이 지금보다(지금도 얼만지는 자세히 모름) 올랐으면 하는 마음에 이 책을 읽었어요.


소비자인 저는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만 해봤지 로직이나 구성은 전혀 몰랐습니다. 아마 대부분 마찬가지겠죠. 이 책은 스마트스토어를 만드는 것부터 홍보하는 것까지, 스마트스토어를 사용하여 제품을 판매하는 것의 A to Z 다 적혀있는 알찬 책입니다. 솔직히 읽기 전에는 저번에 카드뉴스 관련 책처럼 완전 홍보성 책일까봐 걱정했는데, 이 책은 그렇지 않았어요. 정말 저처럼 스마트스토어에 대해서 아무 것도 모르는 사람이 읽어도 차근차근 읽기만 하면 쉽게 이해하고 따라할 수 있도록 자세히, 많은 내용이 적혀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는 기본적인 형식들이 다 갖추어져 있기 때문에 저는 정말 제품명, 가격, 설명 정도만 잘 정하면 온라인에서 간단하게 판매를 할 수 있는 건 줄 알았어요. 하지만 제품만 올려놓고 가만히 있으면 매출이 오르지 않는 구조더라구요(당연한건가). 우선 상세 페이지부터 신경써야 할 것이 한 두 가지가 아니었고(출판사 대표님이 상세 페이지에 가장 큰 신경을 쓰는 이유를 이제야 알았음), 제품이 판매된다고 해서 마냥 좋아할 게 아니라 구매자들이 후에 또 다시 구매할 수 있도록 취해야 할 조치들도 꽤 많아서 놀랐습니다.


또 이 책에는 스마트스토어에 대한 얘기가 당연히 주를 이루고 있긴 하지만,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을 통해 홍보하는 방법도 조금 적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되기 위해서 제일 중요한 키워드 선정은 어디서 도움 받을 수 있는지, 선정 팁은 무엇인지도 적혀 있어서 저는 네이버 블로그 운영할 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요즘은 1인 기업들이 참 많죠. 특히 자신만의 제품, 핸드메이드 제품을 만들어서 판매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단골 고객들이 있으면 별다른 스킬이 없어도 스마트스토어에서 어느 정도 판매가 되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처음으로 자신의 제품을 판매해보고 싶은 분들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싶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