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력을 키우는 팩토 연산 A01 - 100까지의 수 사고력 팩토 연산 시리즈
매스티안 R&D 센터 지음 / 매스티안 / 201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7살 때는 막연히 아이의 수학공부를 어떻게 해줘야될지 걱정했고
8살이 되니.. 처음 1학기는 학교 적응생활에 촛점을 두었기에 후다닥 지나갔고
2학기가 되니.. 이제 정신이 바짝 차려집니다~ㅎㅎ

연산기초가 부족한 딸램씨..
주변에 친구들 보면 눈*이, 구* 등 연산학습지들을 다들 하더라구여~
저 역시.. 서점에서 파는 길*스쿨꺼나 *탄껄을 보면서 조금씩 진행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사고력도 함게 키울 수 있는 연산지가 나왔다길래.. 함께 살펴보았답니다~^^


 
 

우선 딸아이와 함께 진행했는데
첫 페이지부터 스티커 붙이면서 나오닛.. 와아~!! 쉽네 하네요^^;
우리 딸램씨가 약한 돈 세기..
이거 은근 약한 녀석이거든요~~

메인 겉페이지 오른쪽 상단을 보면 '초등연산 완결판' 이라고 적혀있습니다.
말 그대로 초등연산.. 제발 완결해주었으면^^
진정 바라는 1인이네여~~ㅎㅎ

1주일동안은 100까지의 수를 다져주는 건데요.
저 딸아이와 같이 1주일 활용하고서 지금 리뷰 쓰네요.
위 사진은 첫날 찍은 거구여.. 그뒤로도 쭉쭉 진행하였는데여..

크다, 작다.. 수창 중간에 띄워놓고 칸 채우기
너무너무 잘하는뎁
허걱!! 3씩 뛰어세기, 4씩 뛰어세기, 9씩 뛰어세기에서 아이가 헤맵니다 ㅡㅡ;;
특히 9 뛰어세기에선 어떻게 해야될지 몰라 마구잡이로 쓰는 딸!!
이러면 안된다, 얘야~ ㅜ.ㅠ

다행히 마지막 연산실력체크에서 마지막 40번 하나 틀렸네요.
오답수가 0~2개 까지면 최고라는 평가로.. 전반적으로 학습내용에 ㄷㅐ해 아이가 정확히 이해하고 있는 편이라고 하네요.
오답수가 3~4개 까지면 전반적으로 잘 이해하고 풀었지만 약간의 실수가 있는 편이라서, 문제를 차근차근 푸는 습관을 길러주라네요!
오답수가 5개 이상은 개념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있지 않아 연산하는데 아이가 어려움을 느끼는 거라고 합니다.
개념을 이해하고 연산문제를 좀더 반복해서 풀게 해주라고 하네요.

이렇게 한 단락이 끝나면 '연산실력 체크' 에서 아이의 실력을 분석할 수 있으니 좋으네요.
부모가 판단해서 아이가 결점을 더 보완해줄 수 있는 게 참 맘에 듭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딱딱한 기존 연산지와는 조금 달라보이네요^^
딸아.. 나머지 2주차도 우리 홧팅해서 풀어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