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한자 학습 기초편 1 - 1단계 상형자, 그림으로 기억하는 한자 1 초등 기적의 한자 학습
강현구.박수밀 지음 / 길벗스쿨 / 2014년 7월
평점 :
품절


그림으로 기억하는 한자..

초등용으로 이번에 길벗스쿨에서 나온 거랍니다.

 

각 단계마다 2권씩이며

1~3단계까지가 기초편이고

마지막 4단계가 심화편이랍니다.

 

1단계는 상형자

2단계는 지사자

3단계는 회의자

4단계는 형성자

 

그 중에서 올해 1학년 8살배기 꼬마소녀와 저는

기초편 1단계 1권부터 스타트 합니다!!~

 

 

 

 

 

깔끔한 그린색의 표지구여~~

저자소개 코너를 보면 두 분의 선생님이 계시네요.

한분은 대학교에서 강연하시는 교수님이시고

또 한분은 현재 고등학교 선생님이시네요.

 

현존에 계시는 분이 만드신 거라

더욱 믿음이 간다는^^

 

 



 

다른 학습지처럼 왜 한자가 필요한지..

왜 한자를 공부해야되는지에 대해 설명되어져 있고

 

요 기적의 한자학습에서는

교과서 한자 위주로 만들었다는 거!!

급수한자를 고려했다는 거!!!

거기에 중점을 두고 싶네요~

 

또하나.. 제가 맘에 들었던 것은.. 바로

한자를 적을 때 아이도 어른도 헷갈려하는 바로 필순!!

요 필순의 기본원리를 다뤘다는 겁니다.

 

위에서 아래로 쓴다~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쓴다~

왼쪽과 오른쪽이 대칭을 이루면 가운데 획을 먼저 쓴다~

가운데를 꿰뚫는 글자는 가장 나중에 쓴다~

받침은 나중에 쓴다~

오른쪽 위에 있는 점은 나중에 찍는다~

 

등등.. 필순의 기본원리 한번 훑어놓으면

나중에 헷갈리는 한자도 이대로 쓸 수 있겠군요!!

 

사실 이거 어른도 헷갈려하잖아여, 필순~

저만 그런가요?

아이들도 특히 헷갈려한다는..

보통의 한자들은 대부분 이런 순서로 적는다는 걸 알면

아이도 필순 힘들게 억지로 안외워도 된다는 점!!

이게 좋은 거 같아요~~~  

 

 



 

 

주별 학습 계획표라고 해서 내 스스로 혹은 부모님과 함께

주별로 어떻게 어디까지 학습할 것인지 계획 잡을 수 있는 코너.. 이게 맘에 드네요!!

 

많은 양이 아닌.. 하루에 한자씩 배우면 될 것 같아요.

주별 4개의 한자가 주어졌구요~

생활 속에서 그 한자의 쓰임새도 함께 익혀서 좋으네요!

 

마지막 5일차에는 한자확인학습을..

교과서 따라잡기 코너에서는 교과서에 나오는 단어 익히기..

퀴즈로 배우는 한자..

재미있는 한자 이야기와 알아두면 좋은 한자 상식..

 

마지막 6일차에는 형성평가로 마무리 지으면

딱 조을 스케쥴 입니다.

 

아이랑 고민없이 풀기만 하면 될듯요^^

엄마표 진행하기 참 편하게 되어 있어요~~​

 

사실 엄마들이 좀더 비싼 돈 주고

선생님 10분 해주시는.. 그것도 일주일에 한번 오는 거

왜 할까요?? 엄마표로는 꾸준히가 안되고

일정하게 진도 빼기가 수월하지 않아서 입니다.

그렇게 보면.. 기적의 한자학습.. 요 스케쥴 표가 너므너므 좋은 거 같아요!!

일단 너무 타이트 하지 않고

그렇다고 대충 하고 넘기지도 않고 하니 말이죠^^

 

 





 

여덟살 배기 딸아이의 기적의 한자학습 1권 푸는 모습입니다.

자기주도하기 정말 잘 만든 교재네요^^​ 

 

일단 쓰기가 많치 않으니깐..

딱 한자공책 같이 쓰기만 잔뜩 있는 교재도 있답니다.

그런 교재는 어른인 제가 봐도 헉!! 헐.. 이런 한숨 나올 것 같아욤..

 

 

스스로 학습하는 모습.. 너므너므 보기 좋으네요!!~~

재밌다며.. 스스로 쓰고 또 읽어보고..

적절한 그림과 함께 설명되어져 있어

한눈에 쏘옥 들어온다는^^

 

 

내침김에.. 올여름방학 한자공부로

급수시험까지 도전해볼까 생각해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