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해지는 퍼즐매니아 1 : 모자놀이 똑똑해지는 퍼즐매니아 1
Highlights 편집부 지음 / 아라미 / 2013년 12월
평점 :
절판


 

 

 

 

똑똑해지는 퍼즐매니아..

총 64개의 스티커가 들어잇구요..

 

쉬운 것부터.. 쪼매 까다로운 것.. 좀 많이 어려운 것.. 적절히 섞여 있어요.

예비초등생.. 곧 1학년 되는 8살 딸램씨.. 영어에 관련된 것은 어려워서 아직은 못 풀 것 같아요.

하지만.. 아이가 2~3학년이면.. 정말 재밌게.. 좀 어려워하면서 풀 것 같구여.

4학년 정도라면 너무 신나할 것 같아요. 반면 좀 쉬운 문제도 있을 듯..

아이의 영어실력이 나이별, 수준별로 천지차이라면.. 그냥 아주 개인적인 생각이라는 거~~!! ^^

 

우선.. 다른 그림찾기.. 이게 다른 점을 20개 이상을 찾아라는 미션이 주어지니..

여태껏 풀었던 다른그림 찾기와는 수준이 확 차이납니다~ㅎㅎ

또한 오늘 스케이트를 타지 않은 사람은 누구일까요?

기발한 아이디어와 전혀 예상하지 않은 문제네여~ㅋㅋ

창의성이 강조되는 요즘.. 요런 문제들 한번씩 접해줘야될 것 같아요. 왠지^^

 

볓번으로 들어가야 할까요??

이 문제는 아이가 오기 전에 제가 먼저 풀어봤어요.

왜냐??? 너무 재밌을 것 같은 거에요~

마구마구 먼저 풀어보고 정답을 알고 싶은 맘에.. 0.1초의 고민도 없이 먼저 풀어봤다는~ㅎㅎ

말발굽, 말얼굴, 안장, 솔 그림으로 한칸 아래로, 한칸 위로, 한칸 오른쪽으로, 한칸 왼쪽으로..

너무 재밌어여~~~^^

제 예상과 마찬가지로.. 딸아이 역시 너무 재밌게 풀었답니다.

어른이 보기에도 재밌는 게.. 역쉬.. 아이들도 재밌어 하는 것 같아욤^^

 

시간 있으세요?? 이것도 시간을 맞춰서 시계에 적혀있는 알파벳을 모두 적으면..

문장이 완성되는 데요.. 이건 답지를 먼저 슬쩍 봤어요.

먼저 봤는데.. 답지의 해석을 보고서.. 저도 해석했다는 ^^;;

아주 슬픈 이야기 ㅜ.ㅠ 어른인 저도 영어공부 좀 해야겠어요.

단어는 알겟는데.. 문맥에 맞게 해석하기가 영~~ 쉽지 않았답니다 ㅋㅋ 

 

이상한 그림찾기도 너무 재밌어여요.. 두 페이지에 가득에 걸친.. 조잡한 그림들..

아이들은 요런 걸 굉장히 좋아하지요^^

캠프장과 어울리지 않는 이상한 점들을 무려 25개 이상 찾으라고 합니다.

딸램 녀석.. 눈에 불을 켜고 찾더군요~ㅎㅎ

 

새들의 스도쿠 역쉬.. 너무 재밌어요.

숫자로만 된 스도쿠는 풀어본 적이 있어.. 이런 문제가 낯설지 않은데..

요 책의 특이사항은.. 수가 아닌.. 새들의 그림으로 되어 있다는 점에요.

좀.. 낯설죠~ㅎㅎ

 

여느 퍼즐책에나 있을 법한.. 숨은그림 찾기도 빠짐없이 있답니다^^

요거.. 없음.. 섭섭하겠죠? ^^

 

다른 그림 찾기를 했으닛.. 이번에는 같은 그림 찾기도 해봐야 될 것 같아요.

딱 맞게.. 이때쯤 나올 것 같단 생각을 했는데.. 역쉬^0^ 

 

A부터 Z까지의 단어 찾기 랍니다. 요건 알파벳을 정확하게 알아야지 가능할 듯 싶습니다.

울딸은 알파벳을 알기에.. 요 문제까진 했어요!ㅎㅎ

 

그외에도 로봇 파티.. 길찾기도 있구여..

수영경기 퀴즈문제.. 요건 어느 정도 인지능력과 학습능력이 있어야겠기에.. 8살 딸램씨한테는 무리라 패쓰~

미로 따라가기, 순서대로 가기.. 정말 재밌고 상상력과 창의력을 요구하는.. 기발한 문제들이 많았어요.

 

 

 


아참.. 추가로 말하자면..

다른 그림 찾기보다.. 같은 그림 찾기가 훨씬 더 어려웠어여.

그래서 이건 같이 풀어줬는데여.. 첫번째 캐릭터보다.. 마지막 캐릭터까지

하나하나 짚어보고 같은지 다른지.. 같은 게 3쌍이 되는지 확인하면서 아니면 x 표시하며 했네요.

진짜.. 재밌고 은근 어렵더라구염~ㅎㅎ

 

그리고 시계 보는 데서 그리 자유롭지 못한 예비초등생인지라..

정각 시계랑 디지털 시계는 볼 줄 아는데.. 35분 45분.. 5분.. 이런 건 좀 어려워해서

옆에서 조금씩 도와주었네여.. 시계 보는 데서 자유로운 자녀를 둔 분이라면..

아이가 무척 재밌어하면 풀 것 같아욤~ㅋㅋ

 

본인의 수준보다 어려운 것들은 패쓰하는데.. 이 책을

하루만에 다 풀고 싶어서 안달난 딸램씨.. 겨우 달래며 끝냈어여..

내일 하자고^^

 

 

 

 
똑똑해지는 퍼즐매니아 1권 모자놀이  이 책은요~
 
위에 말한대로.. 2~3학년.. 특히 3학년 정도 나이면 무리없이 혼자서 풀고 정답 확인하고..
너무나도 재밌게 할 것 같아욤!!
영어 외 인지능력이나.. 그런 게 빠른 친구라면 2학년도 좋을 것 같구욤^^
 
긴긴방학.. 혹은 곧 다가오는 명절에.. 차 안에서.. 할머니..할아버지댁에서 심심할 때
요거 풀면.. 완전 대박.. 시간 잘 갈 것 같아욤^^
요즘 아이들 공부에 지쳐서.. 힘들 때 많잖아요.
머리 식히기에도 좋구여~~ 단순히 식히기만 하는 게 아니라.. 즐겨서.. 푹 빠져서..
마구마구 똑똑해질 것 같은 퍼즐 놀이책이눼요!!~~ ^^
 
또한 초등생 연령에 맞게끔.. 페이퍼북이라는 점도 맘에 들구여.
외출시에도 무겁지 않게 들고 다닐 수 있으닛!! 더 좋은 것 같아욤..
전체적인 그림풍도 만화풍이라서.. 아이들 거부반응이 없을 듯~~
남녀 누구나 좋아할만한.. 어른도 함께 풀고 싶은.. 퍼즐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