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것 박물관 - 과학.역사.문화 .예술의 융합, 탈것의 모든 것!
유수현 글, 김미정 그림 / 초록아이 / 2014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탈 것 박물관

 

 

 

 

요책 한권에 과학.역사.문화.예술의 융합. 탈것에 관련된 모든것들이 있네요^^

올해 다섯살 올라가는 둘째가 남자아이..

올해 여덟살 올라가는 첫째가 여자아이 랍니다.

 

둘째는 남자아이라.. 바퀴 달린 것에는 완전 열광합니다^^

첫째는 여자치고는 동생의 영향을 받아 로봇과 바퀴 달린 것에 관심이 있어여~ㅋㅋ

또봇도 꼭 2개 삽니다^^;;

 

그리고 곧 학교도 가야되기에.. 이렇게 백과식으로 된..

탈것에 관련된 모든 것이 있는 요런 정보책을 꼭 접해주고 싶었어요^^

그래서 아래 사진이 누나 위주로 있네요.

 

사실.. 책 택배 도착하자마자..

잠자려고 누운 누나가.. 이 책을 마구 들춰보더군여.

그래서 급하게 찍었답니다~

덕분에 동생 사진은 없네요^^;

미처 찍지를 못했어여~

 

저녁이고.. 내복차림인지라.. 사진 어두운 거는 감안하시고요~

대충 안에 사진, 편집, 글밥 유무가 요정도다~ 라는 것만 보세요^^

 

 

 

 

 

얼마전 7세 누리과정에서도 교통수단에 대한 프로젝트 수업이 있었답니다.

그래서인지 아이의 관심도가 더 높아진 것도 있는 것 같아요^^

 

 

자동차의 역사부터 자동차의 종류..

기차의 역사부터 기차의 종류..

배의 역사부터 배의 종류..

비행기의 역사부터 비행기의 종류..

 

요 책 한권 섭렵하면.. 교통수단에 대해 모르는 게 없는 척척 박사가 될 듯 합니다~

 

 

 

저희 아이는 첫 페이ㅈㅣ.. 도로 위를 씽씽 달리는 자동차들을 보고 와~~아 합니다.

이 도로가 아주 복잡한.. 서울의 한강위의 모습을 좀더 복잡하게 그려진 것 같은데요.

(제가 서울에 살지 않아.. 잘은 모르겠지만..ㅋㅋ)

 

쿠페, 스포츠카, 세단, 리무진, 소방차, 구급차, 에스유티, 알브이, 경찰차, 탑차, 탱크로리,

버스, 견인차, 화물 자동차, 컨테이너 운반차

 

정말 자동차의 종류도 참 많은 것 같아요!!

실사에 가까운 그림과 함께 있으닛.. 자동차 종류에 잘 모르는.. 아니 무지한.. 아니 무관심한

엄마도 함께 배우네요~~^^

 

특히 제가 가장 취약한 자동차의 부분.. 바로 공사장용 자동차 이름이랍니다.

지나가다가 공사현장의 차량을 보고 저게 뭐냐고.. 무슨 용도냐고 묻는뎁..

저는 볼때마다.. 저 차가.. 저것 같고.. 이 차가.. 이것 같고

정말 헷갈리더군요~ ^^; 또 무슨 종류는 그리 많은지~

 

 

굴삭기, 휠 굴삭기, 휠로더, 아스팔트 피니셔, 스키드로더, 착암기,

크롤러드릴 아트라스콥코, 점보드릴 아트라스콥코, 덤프트럭,

덤프트럭, 믹서트럭, 굴절식 트럭, 견인운반차, 텔레스코픽 크롤러 크레인

불도저, 로드롤러, 크레인 트럭, 관절식 크레인, 직진식 크레인, 해머 헤드 타워 크레인

 

 

아따.. 정말 종류가 많치요??

이제 아이에게 헷갈리지 않고 말해주렵니다.

아이만 볼 책이 아니라.. 엄마가 함께 봐야될 책인 것 같아욤^^

 

 

자동차 말고도 비행기, 배, 기차 종류까지

저도 섭렵해야될 부분들이 너무 많은데여..

한꺼번에 다 못 보겠어여~~ 정말 많은 정보들이 담겨진 책인지라..

저도 찬찬히 훑어봐야될 책이네여..

 

 

 

안에 볼것도 많고.. 학교 숙제가 나오면 이 책 참고하기 너무 좋을 것 같아요~

남자아이를 키우는 집이라면.. 자동차 백과사전 한권쯤 없는 집 없던데..요!!

 

없으시는 분.. 이거 완전 강추드리고 싶어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